우리 민족은 예로부터 음력 1월 15일인 정월대보름에 부럼을 깨물며 1년간 무사태평하길 비는 풍속이 있다.

부럼을 깨물면 1년 동안 부스럼이 나지 않으며, 이가 단단해진다고 한다.

대개 자기 나이 수대로 깨무는데 여러 번 깨물지 말고 한 번에 깨무는 것이 좋다고 하여 한번 깨문 것은 껍질을 벗겨 먹거나 첫번째 것은 마당에 버리기도 한다.

이번 정월대보름에는 캘리포니아식 부럼 깨물어 볼까
프리미엄 피스타치오 브랜드 원더풀 피스타치오는 정월대보름을 맞이하여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정월대보름 부럼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원더풀 피스타치오 정월대보름 부럼 이벤트’는 원더풀 피스타치오 공식 페이스북 내에서 진행되며, 20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전국 백화점, 대형마트, 편의점 등에서 원더풀 피스타치오 패키지의 사진을 찍어 올리는 선착순 115명에게 원더풀 피스타치오 3종 세트를 증정한다.

원더풀 피스타치오 임성배 지사장은 “음력 1월 15일 정월대보름을 맞이해 더 많은 고객들이 피스타치오 부럼을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번 페이스북 이벤트를 기획했다”면서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원더풀 피스타치오와 함께 부스럼 없이 건강한 한 해를 기원하는 의미”라고 덧붙였다.

원더풀 피스타치오는 피스타치오 생산에 최적의 환경인 캘리포니아의 비옥한 토지와 풍부한 일조량 하에서 100% 자연 숙성되어 고소하고 담백한 맛과 함께 양질의 영양소를 듬뿍 담고 있다. 원더풀 피스타치오는 특히 열매를 볶는 과정에서 오일을 별도로 첨가하지 않아 無콜레스테롤, 바삭바삭한 질감을 비롯하여 뛰어난 맛을 자랑한다.


한경닷컴 이미나 기자 help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