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닷컴 정현영 기자) GS샵(대표 허태수)이 15일 배우 이종석이 참여한 ‘신생아살리기 모자뜨기캠페인 웹툰’을 공개했다.

‘신생아살리기 모자뜨기캠페인’은 저체온증으로 고통 받는 아프리카와 아시아 등지의 영·유아를 살리기 위해 털모자를 만들어 보내는 세이브더칠드런(사무총장 김미셸)의 참여형 기부 캠페인이다.

GS샵은 6년 전인 2007년 캠페인 시작부터 꾸준히 후원해왔으며 지난달 21일 7번째 시즌이 시작됐다.

이번 시즌에는 캠페인 참여를 독려하고 캠페인의 의미를 더 많은 이들과 나누기 위해 특별히 웹툰을 제작했다. 여기에는 배우 이종석이 재능기부자로 참여했으며 앞으로 총 8부에 걸쳐 신생아살리기 모자뜨기캠페인 웹툰의 주인공으로 활약하게 된다.

이종석 외에도 방송인 박경림, 피아니스트 윤한, GS샵 쇼핑호스트 오혜선, 웹툰작가 김진이 재능기부자로 함께했다. 이들은 캐릭터가 아닌 실제 사진을 합성한 ‘포토툰’ 형태로 등장한다.

매주 금요일 네이버(www.naver.com)에 연재되는 이 웹툰은 웹툰 작가 김진이 모자뜨기 클럽에 신입회원으로 들어가 겪는 가상의 이야기를 다룬다. 뿐만 아니라 캠페인에 참여한 이들의 실제 사연이 반영된 이야기도 공개할 계획이다.

다가오는 12월 GS샵에서 방송예정인 ‘모자뜨기키트’ 판매 방송에도 이종석의 웹툰 캐릭터를 활용해 도네이션 방송을 꾸며갈 예정이다.

GS샵 페이스북(@gsshop.fb), 트위터(@GSshop)에서도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페이스북에서는 ‘너목들(너의 목소리를 들려줘)’ 이벤트를 열고 캠페인 참여 각오를 올린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명에게 ‘이종석 친필사인 모자뜨기키트’를 증정하며 20명에게 ‘빠니에데썽스 핸드크림’을 준다. 트위터에서는 ‘모자뜨기 웹툰’을 공유한 2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카페라떼 모바일쿠폰’을 증정한다.

GS샵 김광연 상무는 “캠페인의 좋은 취지에 공감한 연예인, 웹툰작가, 쇼핑호스트 등의 재능기부를 통해 탄생한 모자뜨기 캠페인 웹툰이 많은 이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는 매개체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jh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