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명과학, 장건강·면역강화 위해 '리튠 프로바이오틱스 듀얼' 출시
LG생명과학(대표 정일재)의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리튠(re:tune)이 현대인의 장 건강, 면역력 강화를 위한 건강기능식품 ‘리튠 프로바이오틱스 듀얼’을 출시했다.

인간의 장(腸)은 면역 세포의 약 80%가 존재해 외부의 공격으로부터 우리 몸을 지키는 중요한 장기이지만 불규칙적인 식습관과 운동부족, 생활 속 스트레스로 인해 잦은 소화 불량과 변비, 설사 등 장과 관련된 질환에서부터 아토피, 다양한 알러지 등의 현대병까지도 노출되기 쉬워지고 있다는 것.

이러한 환경에서 현대인의 장 건강, 면역 건강을 위해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이 바로 정장(整腸)작용을 하는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라는 게 LG생명과학의 설명이다.

‘리튠 프로바이오틱스 듀얼’은 제품명 그대로 장 건강과 면역 건강을 동시에 챙기는 제품이다. 1캡슐당 500억 마리의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하고 있으며 단일 유산균이 아닌 장 건강 관리에 가장 효과적인 10종의 균으로 배합하여 효능을 높였다. 유산균의 원료 역시 대표적인 프로바이오틱스 회사인 캐나다 Rosell사의 원료를 사용해 신뢰성도 확보했다. 여기에 아연을 첨가해 면역 기능까지 보강했다.

‘리튠 프로바이오틱스 듀얼’은 또 리튠만의 듀얼 코팅 시스템으로 1차 식물성 오일 코팅이 적용된 유산균을 사용하고 2차 장용성 코팅을 적용하여 온도나 습도, 산도에 취약한 프로바이오틱스가 체내에서 장까지 원활히 도달할 수 있게 한 것이 장점이다.

LG생명과학 리튠 관계자는 "최근 장 건강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지만 김치, 유제품 등 식품을 통한 섭취만으로는 하루에 필요한 충분한 유산균을 섭취하기 어렵다"면서 "장이 약한 어린아이에서부터 바쁜 일상으로 건강을 꼼꼼히 챙길 수 없는 어른까지 프로바이오틱스를 하루 일정량 건강기능식품을 통해 섭취한다면 장 건강과 면역력을 동시에 지키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리튠 프로바이오틱스 듀얼’은 30일분에 4만5000원이며 리튠 온라인몰(www.retune.co.kr) 및 오프라인 구매처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한경닷컴 정현영 기자 jh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