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직아이`는 1990년대 선풍적인 인기를 얻은 추억의 놀이로, 단면종이에 복잡하게 보이는 입체그림 또는 입체사진을 눈의 초점을 의도적으로 맞추며 집중해서 보면 감춰져 있던 특정 글자나 이미지가 마치 3D처럼 보이는 걸 말한다.
이번에 공개된 `응답하라 1994` 매직아이 티저는 2가지 버전이다. 고아라, 정우, 유연석, 김성균, 손호준, 바로, 민도희 등이 매직아이 책자를 뚫어지게 쳐다보고 있다. 책자 속에 숨겨진 글씨는 바로 `응답하라 1994`. 실제로 시청자들도 영상 속 매직아이 그림을 응시하면 `응답하라 1994`가 입체적으로 보인다.
매직아이 티저의 또 다른 재미는 연기자들의 깨알 같은 개성을 엿볼 수 있다는 것. 고아라가 눈의 초점을 가운데로 모으는 모습은 엉뚱하면서도 사랑스러워 보인다. 또 다른 버전의 티저 영상에서 김성균, 손호준, 바로가 매직아이 책자를 뚫어지게 보고 있을 때 고아라가 "책 뒤집힛다 XX들아~"라고 핀잔을 주며 한방 날리는 모습을 리얼하게 선보이는 등 기존에 볼 수 없었던 매력을 뿜어내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건 아이큐 높은 사람은 못 본다" "집중하고 있잖아" "침 흘린다~" 등 남자배우들이 궁시렁 대는 멘트들과 표정연기가 더해져 웃음을 자아내고 있다.
이외에도 1995년 발매돼 크게 인기를 모은 노이즈의 `상상 속의 너` 김건모의 `넌 친구, 난 연인`이 배경음악으로 사용돼 추억을 더욱 자극하고 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응답하라 1994` 매직아이 반갑네~" "`응답하라 1994` 매직아이 티저 응답하라는 역시 다르다 티저 영상만 봐도 기대감 폭발" "`응답하라 1994` 매직아이 티저 배우들 대사맛 죽이네요 본방송 기대됩니다"등 뜨거운 반응을 보내고 있다.
한편, 추억을 자극하고 있는 `응답하라 1994` 매직아이 티저영상은 tvN과 온라인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응답하라 1994`는 18일(금) 밤 9시 첫방송된다.(사진=tvN)
한국경제TV 양소영 기자
sy7890@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송대관, 사기혐의로 부인과 함께 검찰 송치 예정
ㆍ주상욱 발연기, 지문까지 읽는 구멍연기도 완벽 소화 `폭소`
ㆍ많이 먹어도 살 안찌는 비결!‥섭취량 2/3를 물로?
ㆍ이태임 과거 비키니 사진 관심폭발에 이태임 홈피도 `접속불가`
ㆍ7월까지 세수 8.3조원 펑크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