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은 23일 '페이스북 로그인'을 통한 앱 이용이 월 평균 8억5000만건에 달한다고 밝혔다.

페이스북 로그인이란 번거로운 회원 가입 및 아이디와 패스워드 입력 절차 없이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간편히 연동 앱을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이다.

페이스북에 따르면, 8월 한달 간 미국을 기준으로 iOS 앱의 상위 100개 중 81% 와 안드로이드 앱의 상위 100개 중 62%가 페이스북 연동을 지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 6월부터 8월까지의 페이스북 로그인의 이용 횟수는 한달 평균 8억5000만건을 기록했다.

페이스북은 사용자의 편의를 위한 업데이트를 진행해 앱 활동의 페이스북 공유 여부를 사용자가 개별 선택할 수 있도록 변경했다.

기존에 페이스북 로그인을 이용하려면 '사용자를 대신한 앱의 페이스북 업데이트'를 일괄적으로 허용해야 했지만, 이제 페이스북 계정으로 간편하게 연동 앱을 이용하면서도 앱의 활동은 사용자가 원할 때만 공유하거나 아예 공유하지 않는 것도 가능해졌다.

또 페이스북 로그인의 속도 개선 작업도 함께 진행돼 모바일 앱의 경우 31%, 웹사이트를 통한 이용은 16% 가량 속도가 빨라졌다고 밝혔다.

페이스북 로그인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해당 링크 (https://www.facebook.com/about/login/)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