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미안 수지 이스트파크가 들어서는 삼성체육관 부지는 용인 수지구의 마지막 노른자위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용인 수지가 경기 남부권에서 살기 좋은 곳으로 꼽히는 이유인 각종 인프라와 교육환경을 고스란히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수지체육공원 등 풍부한 녹지와 백화점과 대형마트 등 풍부한 생활편의시설이 대표적이다. 수지체육공원은 6만7000여㎡로 인조잔디축구장, 인라인스케이트장, 게이트볼장, 산책로, 휴식공간이 조성되어 있다. 단지에서 창밖으로 수지체육공원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기부채납되는 소공원도 단지 남측에 있다.

주변의 자연환경도 풍부하다. 광교산, 수지생태공원, 정평공원 등과도 가깝고 낙생저수지, 성복천, 탄천도 차량으로 30분 이내에 인접했다. 죽전역 방면으로는 수지레스피아가 있다. 수영장을 비롯해 각종 운동 및 녹지시설이 풍부한 곳이다.

생활편의시설도 주변으로 밀집되어 있다. 신세계백화점 경기점과 이마트 죽전점이 인근이고 롯데마트 수지점도 가깝다. 오리역과도 이동이 편리한데 주변에는 농협하나로마트, 홈플러스,CGV 등이 자리잡고 있다. 수지 먹자타운과 보정동 카페거리, 죽전아울렛 등 먹거리와 멋거리들도 풍부하게 분포되어 있다. 교통망을 통해 분당이나 판교신도시의 상권도 이용할 수 있다.

수지가 각광받는 지역이 된 까닭을 꼽으라면 교육환경 탓이다. 수지학원가가 여성회관 뒷편으로 조성되어 있다. 단지는 학원가와 도보로 이동할 수 있을 정도로 가깝다. 일반고등학교 중 서울대학교 진학류이 가장 높았던 수지고를 비롯해 수지고 진학률이 가장 높은 수지중학교가 부근이다. 여기에 삼성물산은 입주민 자녀들이 통학할 초등학교에 대한 지원책을 발표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삼성물산은 입주민들의 자녀가 통학하게 될 풍덕초등학교에 다양한 지원을 실시한다. 우선 15개 학급의 증설을 지원하고 다목적 강당과 급식소 개설을 지원할 방침이다. 단지에서 풍덕초로 이어지는 통학로도 신설해서 어린이들의 안전을 보장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주변의 래미안 이스트팰리스 인근의 한빛초등학교, 진산마을 래미안의 풍천초등학교와 마찬가지로 풍덕초를 래미안 이스트파크의 명문초등학교로 만들겠다"고 자신했다.

래미안 이스트파크의 입지가 그동안의 수지택지지구보다 나은 점을 꼽으라면 '교통'이다. 2016년 2월께 개통 예정인 신분당선 연장선의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수혜 단지로 점쳐지고 있다. 아파트의 입주가 2015년 10월이기 때문에 6개월도 안돼 교통편의를 누릴 전망이다. 수지역과 동천역(가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역세권이 될 예정이다. 동천역을 이용하면 24분만에 서울 강남역까지 이동할 수 있다. 실질적인 강남생활권이라는 얘기다. 판교와 수원 등 인근 지역의 접근성도 대폭 높아져 강남과 수도권 남부를 모두 잇는 직주근접 단지가 될 전망이다.

단지가 대로와 접해 있다보니 기존의 교통망도 더 가깝게 누릴 수 있다. 분당선 죽전역이 도보 약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서울 왕십리나 용인 일대의 이동도 편리하다. 수서~분당간 고속화도로, 경부고속도로, 용인~서울간 고속도로 등을 통해 서울·수도권 뿐만 아니라 전국 사통팔달의 광역교통망도 갖췄다.

모델하우스는 경기 용인시 수지구 풍덕천동 843번지에서 오는 23일 문을 열 예정이다. 분양문의 1588-3789

용인=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