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은 외식업계가 몸매를 위해 맛있는 음식의 유혹을 뿌리쳐 왔던 여성들을 위해 칼로리 다이어트에 나섰다.

칼로리를 줄이거나 식욕 및 지방 흡수 억제하는 성분을 포함하는 등 먹으면서 살 빼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표방하는 신메뉴들이 선보여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오리지널 프리미엄 분식 프랜차이즈 스쿨푸드(대표 이상윤, www.schoolfood.co.kr)는 여름을 맞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잘 알려진 바나나식초를 출시했다.

항상 다이어트에 신경 쓰는 여성들을 겨냥헤 야심차게 선보인 스쿨푸드의 바나나식초는 바나나를 흑초에 절여 발효시킨 것으로, 바나나향이 은은하게 퍼지는 sweet한 맛에, 다이어트 효과까지 얻을 수 있는 음료다.

붓기를 빼는 데 도움이 되는 칼륨과 노화 방지에 좋은 아이토케미칼,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며 유기산, 세로토닌 성분 등이 다량 함유 돼 있어 피로회복과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을 준다.

특히 식사하기 전에 마시면 포만감과 함께 체내 지방 흡수와 축적을 줄여 주고 식욕 억제 효과가 있어, 여름철 노출이 신경 쓰이는 여성들에게 인기를 얻을 것로 기대된다.





한식 도시락 브랜드 본도시락은 곤약 면발을 사용하여 칼로리를 쏙 뺀 곤약 냉면과 샐러드 간식 2종을 출시한다.

여름 한정 메뉴로 출시된 곤약 냉면은 시원한 동치미 육수에 곤약 면발을 사용하여 시원함을 물씬 느낄 수 있는 `곤약 물냉면`과 특제 과일 소스에 곤약 면발을 비벼낸 새콤달콤 `곤약 비빔냉면`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신메뉴에 사용된 곤약은 구약나물의 알줄기로 만든 식품으로, 글루코만난이라고 불리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 예방에 효과적인 식품이다. 특히 칼로리가 거의 없어 여름철 날씬한 몸매를 위한 다이어트에 제격이다.





불고기브라더스에서는 특별 보양 메뉴인 `소갈비 보양탕`을 선보인다.

`소갈비 보양탕`은 갈비육수에 소갈비와 다양한 채소, 양념, 들깨가루를 듬뿍 넣어 남녀노소 모두의 건강에 좋고 풍미가 뛰어난 여름 특선 메뉴다. 다양한 건강 식재료와 함께 칼로리도 기존 보양식의 절반인 323 Kcal로 현저히 낮췄다.

양질의 단백질이 풍부한 소고기에 비타민, 철분과 칼슘 등이 풍부해 성장기 어린이의 성장발육촉진을 하고 회복기 환자, 노인들에게도 보양식품으로 인기가 높다.

특히 소고기와 함께 깻잎을 섭취해 비타민과 섬유소를 보충할 수 있고 식이섬유소질을 다량 함유해 변비를 없애고 소변을 잘 볼 수 있어 부기를 내리는 고사리와 토란, 감마토코페롤 성분이 항산화 작용을 해 세포 노화를 늦추는 들깨가루가 함유되어 있다.







스무디킹의 `슬림 앤 슬림 스트로베리` 스무디는 스몰 사이즈(4,900원)가 124Kcal에 불과하다.

주 재료인 바나나는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딸기는 항산화 작용이 뛰어난 안토시아닌 성분과 비타민C가 풍부해 다이어트 시 부족해지기 쉬운 영양소 보충을 돕는다.


최윤정기자 yjchoi@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8년전` 클라라, 현빈과 이런사이? "못 알아 볼 뻔"
ㆍ한국 엄마의 패기, 엄마 시리즈 中 역대 최강!
ㆍ이정수 결혼, 10월 `품절 예정`...예비신부는 누구?
ㆍ김종학 PD 사망‥ 경찰 `공소권 없음’으로 수사 종료
ㆍ[뉴욕증시 마감] 지표 부진 속 혼조 마감‥다우 사상 최고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