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스청솔, 대입 수시지원 전략서 발간
교육전문기업 이투스청솔 교육평가연구소는 오는 9월4일 접수가 시작되는 2014 대입 수시모집을 앞두고 수시 지원 전략서 '수시路(로)'를 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매년 꾸준히 확대되는 수시모집 인원은 올해는 전체의 66.4%에 달한다. 올해 대입에서는 선택형(A/B형) 수능이 처음 도입돼 수험생들의 수시 지원에 대한 관심도 높다.

'수시로'는 △수시모집 지원전략 △성적·특성에 알맞은 전형 찾기 △특별전형으로 대학가기 △대학별 전형계획과 지원전략 등으로 구성됐다. 학생부 논술고사 입학사정관제 적성평가전형 등을 비롯해 17개 특별전형을 알기 쉽게 정리했다. 특히 48개 주요대학의 전형 분석과 전년도 입시 결과 등 실질적 정보도 함께 제공했다.

이투스청솔 이종서 교육평가연구소장은 "수험생·학부모에게 보다 정확하고 객관적인 정보를 제공, 1800개가 넘는 수시 전형을 이해하고 유리한 지원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돕고자 책자를 발간했다"며 "다양한 변수들이 미칠 영향을 정확히 예측해 올바른 지원계획을 세워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수시로'는 전국 주요서점과 교보문고, YES24, 인터파크 등 온라인 서점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구입 문의는 이투스 홈페이지(www.etoos.com) 또는 고객센터(1599-3225)로 하면 된다.

한경닷컴 김봉구 기자 kbk9@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