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은 유무선 연동 메신저 '마이피플'에서 '서울드라마어워즈 2013' 네티즌 인기상 투표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올해로 8회째인 '서울드라마어워즈 2013'은 오는 9월 5일 서울 중구 소재 국립극장 해오름 극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48개국 225개 드라마들이 출품돼 치열한 경쟁을 예고하고 있다.

네티즌 인기상은 대중이 선택한 2013년 최고의 드라마 스타에게 수여하는 것으로, 시상식에 앞서 오는 31일까지 사전 투표가 진행된다.

다음은 네티즌 인기상 사전 투표 기간 동안 마이피플에 서울드라마어워즈 투표봇을 연다. 마이피플 이용자라면 누구나 '친구추가' 메뉴에서 서울드라마어워즈 투표봇과 친구를 맺고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투표봇을 통해 한국, 중국, 일본, 대만의 쟁쟁한 남녀 후보 목록은 물론, 실시간 득표율도 한 눈에 볼 수 있다. 해외 이용자들도 참여가 가능하다. 글로벌 버전 마이피플을 통해 투표봇을 열면 영문 투표 페이지로 이동, 국내 이용자들과 동일한 후보 목록을 확인하고 투표할 수 있다.

투표는 매일 각 부문별로 인당 1회 가능하며, 최종 네티즌 인기상 수상자는 마이피플을 포함한 복수의 투표 사이트 결과들과 합산해 최종 선정된다.

마이피플에서 투표에 참여한 이들에게는 현장에서 시상식을 관람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다음은 투표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200매의 서울드라마어워즈 2013 초대권을 증정한다.

배성준 다음 마케팅제휴커뮤니케이션본부장은 "마이피플은 다양한 모바일 OS와 PC를 아우르는 유무선 연동 메신저로 이용자 누구나 비용 부담 없이 투표에 참여할 수 있는 최적의 플랫폼"이라며 "많은 이용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한 해를 빛낸 진정한 인기 스타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마이피플은 무료 대화, 무료 음성∙영상 통화는 물론, 다음 지도 및 클라우드와의 연동, 1,300여종의 무료 스티커, 20여 종의 무료 테마 등 차별화된 서비스로 2,700만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