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감동브랜드지수(K-CSBI) 1위] 오뚜기면사랑, 육수·소스 앙상블…식감 '짜릿'
‘오뚜기면사랑’ 브랜드는 오뚜기의 냉장면 전문 브랜드로 44년 역사의 대한민국 대표 식품기업인 오뚜기와 면·소스 전문회사로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받고 있는 면사랑이 손을 잡고 론칭한 브랜드다.

‘오뚜기면사랑’ 제품은 냉면류, 파스타류, 우동, 쫄면, 중화면류 등 총 30여종의 다양한 제품이 시판되고 있으며 각 메뉴에 맞게 최적의 면 식감을 구현하고, 직접 만든 육수와 소스의 풍미가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면요리를 즐겨하는 유럽이나 일본에서 가장 수요가 큰 생면의 경우, 오뚜기 면사랑이 개발한 ‘다가수숙성’ 방식으로 제조한 뛰어난 식감의 다양한 메뉴를 출시하면서 국내 시장에 선진 면요리 문화를 전파하고 있다.

‘오뚜기 면사랑 평양물냉면’은 ‘오뚜기 면사랑’ 냉면류의 대표제품이다. 가볍게 풀어지는 면발과 시원하고 상큼한 동치미 육수의 어울림이 좋다. 무, 오이, 배, 쪽파 등 7가지 국내산 재료를 저온에서 오랜 시간 숙성시켜 동치미육수를 만들기 때문에 시원하면서도 알싸한 냉면 육수 맛을 느낄 수 있다. 여름철에 위생문제가 대두되는 냉면육수는 HACCP 인증시설에서 제조해 소비자가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

이 밖에 동치미육수에 매콤한 다대기가 첨가돼 더욱 시원하고 매콤한 냉면 맛을 즐길 수 있는 ‘오뚜기 면사랑 매콤한 평양물냉면’은 매운맛을 즐기는 젊은 소비자층에게 인기 있는 제품이다.

그 외에도 ‘오뚜기 면사랑 순메밀 물냉면’, 강원도 칡을 사용하여 칡냉면 고유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오뚜기 면사랑 강원도 칡냉면’ 등 다양한 냉면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올해는 본격적인 여름 성수기를 맞아 매장 내 냉면류 시식행사를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으며, 별미인 콩국수도 함께 소개해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