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 대학생 취업 디딤돌] TOPCIT·이베이 판매왕 도전해볼까
기말고사를 막 끝낸 대학생들이 여름방학 계획 수립에 한창이다. 이번 방학엔 실무 역량도 쌓고 입사 특전도 누릴 수 있는 ‘1석 2조 프로그램’에 참여해 보는 건 어떨까.

미래창조과학부는 오는 29일 제2회 대학생 TOPCIT(Test of Practical Competency in IT) 경진대회를 연다. 수상자들에게는 총 4700만원의 장학금과 경진대회 후원 기업 지원 시 입사 특전뿐 아니라 아마존, MS 등 글로벌 정보기술(IT) 기업 단기 해외연수 및 인턴십 지원 기회를 준다. 올해는 미국 퍼듀대 교육프로그램 등 해외 교육프로그램도 확대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번 대회는 IT산업에 관심 있는 모든 대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참가접수는 19일 오후 6시까지다. 참가비는 무료.

이베이코리아는 ‘이베이 판매왕’ 참가접수를 23일까지 받고 있다. 올해 대회에서는 총 50명에게 3000만원 상당의 상금을 준다. 판매왕은 대회 기간 동안 판매제품의 누적 판매금액, 구매 만족도, 등록상품 수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한다. 대학생·취업준비생 수상자에게는 이베이코리아 인턴십 기회를 제공해 이베이코리아 지원 시 가산점 부여 등 다양한 특전을 준다. 참가 희망자는 23일까지 이베이코리아 판매지원사이트 이벤트 페이지에 신청한 후 10월31일까지 총 6개월간 이베이에서 판매하면 된다.

CFA한국협회는 2013~2014년도 국제투자분석대회(CFA·Institute Research Challenge)에 파견할 한국 대표를 선발하기 위한 국내 대회 참가자를 28일까지 모집한다. 국내 대학 및 경영학석사(MBA) 과정 대학생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으며, 지원 팀 중 기업 프레젠테이션과 분석보고서 작성 등을 통해 1차로 4~6개 팀을 뽑는다.

이어 1차 선발팀을 대상으로 11월 중 국내 본선 대회에서 최종 한국 대표팀을 선발한다. 한국 대표로 선발되면 내년 4월 열리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예선에 참가하며, 여기서 우승하면 글로벌 최종 결선에 진출하게 된다.

공태윤 기자 true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