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 아이돌 신화가 3주 연속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온라인 음원 서비스 업체 소리바다는 4일 “신화의 ‘This Love’가 5월 5주차(5월 27일~6월 2일) 주간차트 1위를 차지하며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소리바다에 따르면 2NE1 리더 씨엘의 첫 솔로 싱글 ‘나쁜 기집애’가 2위에 안착했다. 여타 음악과는 차원이 다른 힙합 곡으로 돌아온 씨엘은 손등을 살랑살랑 좌우로 흔드는 ‘손톱 말리기 춤’을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드라마 OST도 좋은 성적을 얻고 있다. 드라마 ‘구가의 서’ 최강치 테마곡인 ‘마지막 그 한마디’가 3위에 올랐으며 더 원이 부른 ‘잘 있나요’는 12위를 기록했다. 이어 보아가 부른 ‘상어’ OST ‘천국과 지옥 사이’가 8위, ‘장옥정, 사랑에 살다’ OST ‘사랑에 살다’가 20위에 랭크 됐다.



비스트의 ‘괜찮겠니’는 4위로 올라오며 비스트표 발라드의 파워를 입증했다. 허각&정은지의 로맨틱 하모니 곡인 ‘짧은 머리’는 6위를 차지했다.





그 밖에 나비의 ‘왜날 니여자로 만드니’(7위), 별의 ‘넌 최고야’(14위), 포지션의 ‘사랑하니까’(15위)’, 플라워의 ‘고백데이’가 20위권에 진입했다.





소리바다 관계자는 “신화의 ‘This Love’는 올 해 처음으로 3주 연속 1위 트리플크라운을 달성하며 5월 가요대란에서 최고 승자로 우뚝 섰으며 씨엘의 첫 솔로 곡 ‘나쁜 기집애’는 단숨에 2위에 랭크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한국경제TV 와우스타 유병철 기자 ybc@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비앙카 구속영장 발부, `대마초 흡연` 혐의‥공급책 최다니엘은?
ㆍ정세진 아나운서 결혼, 11세 연하 예비신랑 누구?
ㆍ아영 교관 변신… 섹시한 교관 등장에 좋아 죽는 샘 해밍턴
ㆍ`8월의 신부` 이민정, 웨딩드레스 자태 총정리...`오프숄더` 자주 입네
ㆍ애플, 삼성 특허침해 최종 판결‥美 ITC, 삼성 손 들어줘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