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 고객센터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제 10회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평가에서 전 산업부문 1위에 선정됐습니다.



`KSQ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금융, 제조, 유통, 공공 등 35개 산업의 219개 기업과 기관의 고객센터에 고객을 가장한 100통의 전화를 걸어 16가지 항목에 대해 평가한 내용을 바탕으로 산출됩니다.



2012년 7월부터 올 2월까지 진행된 이번 조사에서 기아차는 친밀감, 고객이해, 내용 파악 등 거의 모든 부문에서 만점에 가까운 점수를 받아 10년 연속 우수 고객센터로 선정됐습니다.



기아차는 현장에서 발생한 고객불만을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 불만발생 한 시간 이내에 고객에게 진행상황을 알려주는 ‘신속협업 시스템’을 구축해 불만의 초기해소와 재발방지 활동이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또한 기아차는 휴대폰 영상통화 기능을 이용해 상담하는 `영상상담 서비스`,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해 고객의 질문에 편리하게 답해주는 `모바일 상담 서비스` 등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아차 관계자는 "항상 고객을 최우선 가치로 생각하고 노력한 결과 `KSQI` 전 산업부문 1위라는 결과를 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 고객의 삶을 더욱 편리하고 즐겁게 만들기 위해 고객감동 그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객센터가 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박영우기자 ywpark@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예쁜 후배의 낚시, 제대로 낚였네 `멘붕`
ㆍ화성인 우쭈쭈녀, 아빠 앞에서 목욕하고 알몸 활보 `경악`
ㆍ비만 세균 발견, “인구 30%가 이 세균 때문에..”
ㆍ`뉴스데스크 방송사고`, 이번엔 국기 실수?
ㆍ북한, 개성공단 기업 대표단 방북 불허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