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이 경기 용인시 보정동에 지은 ‘죽전 보정역 한화 꿈에그린’의 일부 미분양 가구 잔여분을 분양하고 있다.

작년 10월 말부터 입주를 시작한 ‘죽전 보정역 한화 꿈에그린’은 지하 5층~지상 20층 아파트 6개동, 부대 복리시설 등으로 이뤄졌다. 전용 101㎡A 266가구, 101㎡B 37가구, 101㎡C 74가구, 180㎡(펜트하우스) 2가구 등 총 379가구 규모다.

이 아파트는 분당선 연장 사업의 최대 수혜 단지로 꼽힌다. 분당선 보정역이 도보로 약 10분 거리에 있다. 신분당선의 정자역에서 환승할 경우 약 30분대에 서울 강남 진입도 가능하다. 분당선 보정역에서 정자역까지 약 11분, 정자역에서 신분당선으로 환승해 강남역까지 약 18분이 걸린다.

또 분당선 선릉~왕십리 구간이 개통되면서 용인 기흥역에서 서울 왕십리역까지 원스톱으로 이동할 수 있다. 시간도 기흥역에서 왕십리역까지 약 1시간 만에 이동이 가능해져 용인에서 강남은 물론 도심으로의 출퇴근도 한결 수월해졌다.

분당~수서 간 고속화도로 및 분당~내곡 간 도로를 통해서도 강남까지 빠르게 연결된다. 경부고속도로와 영동고속도로가 인접해 광역교통망도 우수한 편이다.

‘죽전 보정역 한화 꿈에그린’은 죽전택지지구 남쪽 경계에 있어 기존 죽전택지지구에 형성된 우수한 생활·교육 인프라를 그대로 누릴 수 있다. 단지 앞 도로를 건너면 창고형 할인마트인 이마트 트레이더스가 있다.

이 밖에 신세계 백화점, CGV, 강남병원, 분당서울대병원 등 생활 편의시설이 인접해 있다. 해솔공원, 대지산공원 등 근린공원과 에버랜드, 민속촌 등 레저·여가시설도 인근에 있다.

이 아파트는 보정초등학교, 신촌중학교, 보정고등학교 등 죽전택지지구의 명문 학군으로 배정이 가능하고 도보 약 10분 내 통학이 가능한 자리에 있다. 또 인근 주민센터, 어린이집, 수영장, 다목적체육관 등이 갖춰진 행정 복지 복합센터가 2016년 완공될 예정이다.

단지 동쪽에는 한성CC 골프장이 접해 있어 쾌적한 입지를 자랑한다. 일부 가구에는 골프장 조망권을 최대한 확보하기 위해 전망용 발코니 등 차별화된 설계 방식이 적용됐다. 골프장과 인접한 동은 측벽이 전망 발코니를 통해 개방돼 있다. 이 공간을 확장할 경우 드레스룸과 전망창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입주자들에게는 담보대출 이자지원, 시스템 에어컨, 발코니 확장 무상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계약금 3000만원 정액제, 분양가 최고 15.8% 특별할인 등 혜택도 제공된다.

한화건설 관계자는 “죽전 보정역 한화 꿈에그린은 죽전지구의 우수한 인프라, 교통, 학군, 쇼핑,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는 알짜단지”라며 “특히 지난해 말 개통된 보정역의 역세권으로 미래가치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1544-3400

김동현 기자 3cod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