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심한 취업난 속에 해외유학이나 어학연수는 취업의 필수 스펙으로 자리잡았다.

졸업을 미루고 일부러 유학과 어학연수를 다녀오는 대학생들이 상당수일 정도로 그 열기는 여전히 뜨겁다. 자연히 토플시험 응시생도 늘고 있다.

영어교육 전문가들은 토플은 다른 어학능력검증 시험에 비해 원하는 성적을 완성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는 편이라고 말한다. 학원 수강료 역시 다른 시험대비반에 비해 높기 때문에 처음 입문할 때부터 탄탄한 교육커리큘럼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EBS의 외국어전문 학습사이트 EBSlang에서는 ‘토플목표달성’(이하 플목달)’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토플독학생이나 토플공부법에 대해 모르는 입문자들도 쉽게 들을 수 있는 토플 대비 인강이다.

관계자는 “철저히 검증된 최고의 강사진, 유일무이한 온/오프라인 학습관리, 저렴한 수강료, 환급 시스템 등 토플러들이 가장 효율적으로 공부하고 쉽게 고득점을 얻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65 코스는 매주 10강씩 12주 동안 120강 강의로 구성돼 있다. 토플을 처음 시작하는 초급 학습자들을 위한 LC / RC 기초 다지기 강의이며 긴 지문도 쉽게 푸는 훈련과 긴 문장 듣기 훈련을 통해 토플에 대한 쉬운 접근법을 제시한다.

90 코스는 토플전문 강사들의 1:1 첨삭을 20회 제공(Speaking/Writing)하고 오프라인 학원 못지 않은 학습 커리큘럼과 각 강별 리뷰 및 보카 테스트와 Writing 영역 강화를 위한 Writing Preparation 강좌를 개설했다.

‘플목달’은 샘플 강의를 들어본 후 수강 신청을 할 수 있다. 또한 개인별 첨삭 제공과 수강료 50% 환급을 통해 학습 동기를 부여하고 있다.

한편 ‘플목달’은 강의 오픈을 기념해 수강생 전원 교재 무료 제공 이벤트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