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학교, 빠른 학사 학위 취득으로 인기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문학교가 빠른 학사 학위 취득이 가능한 것이 알려지면서 이에 대한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
전문학교는 전문 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실무 위주의 교육을 지향하여, 극심한 실업난 속에서도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다.
게다가, 학점으로 인정받는 전공 자격증을 취득하여 140학점을 이수하면 보통 2년 반에서 3년 만에 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일반편입보다 경쟁률이 낮은 학사편입을 노리거나 곧바로 대학원 진학을 목표로 할 수도 있다.
서울예술전문학교 패션디자인학과 이한결 학생은 전공 자격증 취득과 독학사 시험 및 학교 수업을 병행하여 단 2년 만에 학사 학위를 취득, 화제가 된 바 있다.
전문대학도 2007년 고등교육법 개정을 통하여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을 도입하였는데, 1년제 또는 2년제로만 운영하고 있다. 적은 학점을 이수하려고 해도 반드시 1년 이상을 다녀야 하며, 필연적으로 과도한 등록금을 납부해야 하는 불합리한 제도로 인해 대학들의 장삿속이라는 비판을 면치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높은 취업률과 빠른 학위 취득의 두 마리 토끼를 잡은 전문학교의 인기는 앞으로도 계속될 전망이다.
한편, 서울예술전문학교는 올해 40주년을 맞이함에 따라 고3 수험생과 신입생들을 위한 다양한 장학제도를 마련하였으며, 방송공연영상, 실용음악, 패션뷰티, 디자인(시각, 만화, 주얼리), 호텔외식조리관광 등 5개 학부에서 각 분야 장인들의 특강과 스타 및 전문가 교수진을 추가로 구성하고 다양한 오디션을 마련하여 학생들의 끼와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장을 항상 오픈하고 있다. 현재 정시 원서 접수 기간이며,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www.sart.ac.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인터넷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40대 女애견인이 다리까지 절단한 이유?
ㆍ"北 김정은 성형수술 사실" 中 언론
ㆍ조니 뎁, 23세 연하 엠버 허드에 `차였다`
ㆍ강유미 기습키스, 방송도중 박충수에…"연기 맞아?"
ㆍ곽현화 섹시철학 “천박이 나쁜 것? 진짜 문제는…”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터넷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