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1회 수업으로 총장명의 학점은행제 학사학위 취득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중앙대학교 산업교육원, 학점은행제 주말특별과정 경영학과 신입생 모집
학점은행제는 지난 1998년 평생교육법에 근거해 교육과학기술부에서 인가한 기관에서 일정 수준의 교과목을 이수하면 전문학사학위,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제도다. 이는 대학에 입학하지 않아도 대학 졸업자와 동등한 대우를 받을 수 있어 자기계발을 원하는 직장인들이나 자영업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학점은행제 학사학위는 140학점, 전문학사는 80학점 이상만 이수하면 교과부 장관 학위수여와 대학 총장 학위수여 2가지 방식으로 학위를 취득할 수 있어 만학도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
이런 가운데 중앙대학교 산업교육원은 직장인 등 평일 강의참석이 어려운 이들을 위해 주말특별과정을 개설하고 경영학과 신입생을 2월 15일까지 모집한다.
주말특별과정은 고졸학력자는 4년에 140학점, 전문대 졸업자는 2년 15주에 84학점, 대졸자는 전공과목 48학점을 이수해야 한다. 학점을 이수하면 대학원 진학과 학사 편입은 물론 일반 대학교 졸업자와 동등한 자격이 주어진다.
주말특별과정 수강생들은 중앙대학교 도서관 열람실 이용 및 도서 대출, 중앙대학교 총동문회 가입, 중앙대학병원 할인 혜택 등이 주어진다.
학교 관계자는 “주말특별과정은 매주 토요일 주 1회 수업만으로 중앙대학교 총장명의의 학점은행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다”며 “대학 중퇴자, 전문대 졸업생, 평일에 시간을 내기 힘든 직장인에게 특히 호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주말특별과정 지원 방법은 중앙대학교 산업교육원 홈페이지에서 원서 접수 후 입학지원서, 최종학교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고졸학력자 제외), 주민등록등본 1통, 반명함판 사진 2매를 산업교육원 행정실로 우편 제출하면 된다.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 소지자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