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 만드는 안면윤곽술, 부위별 시술 방법은?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 해가 저물고 새해가 시작됐다. 새해의 설렘보다는 한 살 더 드는 나이 때문에 아쉬움이 커지는 때이기도 하다. 이러한 시기에 떠오르는 것은 단연 ‘동안’이다. 최근에는 얼굴의 인상을 전체적으로 어려 보이게 만들어 주는 ‘안면윤곽수술’이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안면윤곽술은 얼굴 뼈 모양을 변형시켜 얼굴형을 다듬어주는 수술로써 얼굴의 윤곽을 갸름하게 만들어 주거나 동그랗고 귀여운 인상을 주는 수술이다. 크게 사각턱 수술과 광대축소술 등이 있다. 그러나 이 같은 수술적 요법은 뼈를 깎아내는 등의 부담스러운 과정이 있고, 부작용 및 후유증의 위험이 크다는 단점이 있다.
이에 수술적 요법을 대체하고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나온 것이 필러 등의 주사적 요법을 통해 ‘수술’의 효과를 내는 시술 법이다. 특히 필러 중에서도 인체성분과 가장 유사한 히알루산(HA) 필러는 그 입자 크기에 따라 얼굴 윤곽과 각 부위들을 교정 및 개선할 수 있다.
먼저 한국인들의 가장 큰 고민 중 하나인 코는 얼굴의 중앙부에 위치해 얼굴 전체의 분위기를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부위다. 콧대가 낮고 뭉툭한 코는 퍼펙타 딥을 이용해 콧대와 코 끝을 올릴 수 있다. 히알루산(HA) 필러의 유지기간은 12개월 내외이기 때문에 필러 시술 후 본인의 모습을 보고 영구적 수술을 진행할 지 여부를 결정할 수도 있다.
웃을 때마다 눈 밑에 생기는 애교살은 동안의 상징이다. 이러한 애교살은 피부가 얇은 민감한 부분으로 고도의 시술 테크닉이 필요하다. 때문에 입자가 가장 작은 퍼펙타 덤으로 시술하면 자연스러운 애교살을 만들 수 있다.
나이가 들거나 급격한 다이어트를 하다 보면 볼이 푹 꺼지기 쉽다. 푹 꺼진 볼은 본래 나이보다 더 들어 보이게 하고 사람을 피곤해 보이게 만든다. 필러 중에서 입자가 가장 큰 퍼펙타 서브스킨으로 볼의 볼륨을 채우면 볼륨이 자연스럽게 올라와 동안 얼굴형을 만들 수 있다.
턱은 얼굴형을 결정짓는 데 가장 큰 역할을 한다. 무 턱인 사람은 인상이 답답해 보이거나 무력해 보이기 십상이다. 이러한 턱은 필러 주입으로 수술하지 않고도 턱의 윤곽을 또렷하게 만들 수 있다.
또한 입술이 얇거나 양쪽의 대칭이 되지 않은 사람들은 퍼펙타 덤 주입으로 얇은 입술을 통통하게 개선할 수도 있으며 코 옆의 팔자주름은 퍼펙타 딥이나 서브스킨으로 교정할 수 있다. 팔자주름은 코와 함께 가장 많이 시술되는 부위 중 하나로 간단한 시술로 더욱 젊어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부분이다.
오라클피부과(동대문점) 최성욱 원장은 “최근에는 이마, 코, 턱까지 자연스레 볼륨을 키우는 안면윤곽 필러 시술이 트렌드”라며 “시술 전 전문가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본인이 원하는 부위와 모양에 대해 신중히 결정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인터넷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호주 산불로 주민 수천명 고립
ㆍ`여자 유혹 필살기?` 황금 셔츠 등장
ㆍ에릭 슈미트 구글 회장, 빠르면 내일 방북할 듯
ㆍ수지 프로필 사진 변천사, 귀염+섹시+청순 다양하네
ㆍ박잎선, 송종국 폭로 "새벽에 파트너 집에 데려다줘"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터넷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