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실비보험 가입하고 의료비혜택 현명하게 받아보자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살면서 병원은 떼려야 뗄 수 없는 곳으로 가장 밀접하게 연관된 곳이다. 어렸을 때부터 나이가 들어서도 사소한 질병이나 사고로 인해 병원에 가게 되는 일이 많은데 건강 할 때에는 의료비가 부담이 되지 않지만 나이가 들어 병원에 갈일이 많아지거나 예상치 못한 질병, 사고로 인해 병원에서 치료를 받게 된다면 의료비가 부담으로 다가올 수 있다.
게다가 노년기에는 소득활동이 없기 때문에 의료비가 더 큰 부담이 될 수 있으니 어린이 가족 부모님 의료실비보험을 미리 준비해 늘어나는 의료비를 대비하는 것이 좋다.
국민 절반 이상이 가입을 하고 있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실비보험에 가입을 하고 있지만 많은 상품을 비교하기 어렵거나 귀찮다는 이유로 지인을 통해 가입하거나 인기가 많은 상품을 가입하는 경우가 많은데 알아보지 않고 가입을 할 경우 오래 유지하지 못하고 해지를 하는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한다.
만약 가입 후 해지를 하게 되면 경제적이 손해를 볼 수 있고 보장을 받아야 할 때 제대로 보장을 받을 수 없게 되니 처음 가입할 때 의료실비보험 가격비교를 통해 다양한 상품을 비교하고 나에게 맞는 상품을 추천 받아 가입 하는 것이 좋다.
실손보험은 중복으로 가입하지 않는 것이 좋은데 정액보장과 달리 실제 지출한 의료비를 실비로 보장해 주기 때문에 의료실비보험을 2~3개 가입을 하고 있더라도 보장받을 수 있는 금액은 정해져 있다. 게다가 실비보장이 표준화된 이후로는 중복으로 가입을 할 수 없기 때문에 가입할 때 주의해야 하며 기존에 가입한 보험이 있다면 중복되지 않게 하는 것이 좋다. 만약 여러 회사에 중복으로 가입이 되어있다면 보장이 잘 되는 곳으로 하나만 남겨놓고 나머지는 해지를 하는 것이 보험료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이다.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사망보장은 최소화 하는 것이 좋은데 사망보장을 크게 가입하면 보험료가 높아져 부담이 될 수 있다. 의료실손보험은 사망보장 보다 실생활의 의료비에 대한 부분을 보장받기 위해 가입하는 것이기 때문에 사망보장을 낮춰 보험료의 부담을 줄이는 것이 좋으며 보장기간이 긴 100세 만기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한 실비보장 외에 암, 뇌졸중, 심장질환, 골절, 화상, 당뇨, 피부질환, 충수염, 입원일당, 수술비, 운전자 보장 등을 특약으로 선택하면 하나의 보험으로 다양한 보장을 받을 수 있는데 이러한 특약을 선택할 때에는 비갱신형 의료실비보험 담보로 구성해 보험료가 오르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보험사마다 보장하는 범위도 다르고 가입기준도 다르기 때문에 한군데 회사만 알아보는 것이 아니라 여러 회사의 의료실비보험 추천 상품을 비교하고 자신에게 맞는 보장을 선택해 가입해야 하고 나이가 어릴수록 보험료는 내려가기 때문에 젊을 때 가입하는 것이 좋으며 아프거나 치료를 받고 있다면 가입에 제한을 받을 수 있으니 건강할 때 미리미리 가입해야 한다.
판매 회사는 메리츠화재 신알파플러스보장보험, 한화손해 한아름슈퍼플러스종합보험, 흥국화재 행복을다주는가족사랑보험플러스, 현대해상 퍼펙트스타종합보험, LIG손해 닥터플러스건강보험, 동부화재 프로미라이프다이렉트건강플러스보험, 삼성화재 건강보험플러스, 그린화재 그린라이프원더풀S보험 등이 있으며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www.insu8282.net)에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여러 보험사의 상품 자료를 검토하면서 상품 순위 비교해 나에게 맞는 보장으로 가입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보험전문가는 조언해 주고 있다.
인터넷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졸리-피트, 크리스마스에 드디어 비밀 결혼?`
ㆍ일본어 하는 리오넬 메시 "메시 기분 좋아~"
ㆍ`은행강도보다 낫다?` 中억만장자 딸 결혼지참금 `1천700억원`
ㆍ유리 민호 커플댄스, 우월 비주얼+완벽 호흡 ‘시선집중’
ㆍ김남주 눈물 소감 “대상, 사실 조금은 예상 하고 왔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터넷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