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써 남자친구를 위해 크리스마스 선물을 준비했는데 눈치없는 남친은 아무 기색도 없다면?

썰렁한 크리스마스가 걱정된다면 ‘두고보자’ 식의 소극적 방식은 금물! 요구하지 못하는 여자들을 위한 책 '여자는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에서 팁을 모아 남친으로부터 원하는 선물을 얻는 7가지 방법을 살펴보자.


1. 의심하지 말 것
여성들의 크리스마스 선물 득템 노하우
‘받고 싶은 선물이 있다고 하면 그가 들어줄까?’ 의심하지 마라. 적극적으로 말하면 얻을 수 있다고 생각을 바꿔라.

2. 타협하지 말 것
‘말 해봤자 소용 있겠어?’ ‘너무 대놓고 말하는 것 아닐까?’ 등등 망설이다가 현실과 타협하지 마라. 요구한다고 해서 남친과의 관계가 망가지지 않는다.

3. 무리한 요구는 집에 두고 올 것
주고받기는 세상의 진리이며, 다들 먹고 살기 쉽지 않은 세상이다. 십자수 선물하면서 신상 백 받아내려고 하지 마라. 남친과 자신의 현재 상황을 파악하고 센스있게 요구해라.

4. 콕 찝어서 말할 것
‘이 정도면 알아듣겠지’하고 돌려서 말하지 마라. 남자들도 스무고개 하는 것보다 콕 찝어서 말해주는 게 편하다.

5. 사려 깊게 살필 것
자존감 높은 것과 이기적인 것은 다르다. 이기적으로 자신이 필요한 것만 요구하지 말고 남친이 원하는 것은 무엇인지, 사려 깊게 살펴라.

6. 고맙다고 말할 것
고맙다고, 좋다고 말한다고 지는 것 아니다. 감정을 드러내라. 여유롭고 기분 좋게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관계 개선에도 매우 효과적이다.

7. 쓸데없는 배려로 오버하지 말 것
심하게 배려하다 안 주고 안 받는, 썰렁한 크리스마스를 보내게 된다. 나도 울고, 하늘도 울고…. 줄 건 주고, 받을 건 받아라.

한경닷컴 이미나 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