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온라인 쇼핑몰에서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 열풍이 뜨겁다.
9일 오픈마켓인 이베이(www.ebay.com)에서 ‘gangnam style’을 키워드로 검색하면 1만4000여 개의 상품이 나온다. 이베이는 3억 명이 넘는 회원을 보유한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사이트다.
이베이코리아 관계자는 "같은 상품을 서로 다른 카테고리에 중복해 올린 숫자를 포함한다고 해도 엄청난 숫자"라고 말했다.
이 사이트에는 ‘강남스타일’이 수록된 ‘싸이6甲’ 앨범부터 'GANGNAM STYLE' 글귀가 삽입된 각종 티셔츠, 휴대폰 케이스, 가면 등 다양한 종류의 상품이 올라와 있다.
중국의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타오바오(www.taobao.com)에는 ‘강남 스타일’과 관련된 상품 1170여 개가 판매되고 있다. 가장 많이 등록된 상품은 싸이의 캐릭터와 ‘GANGNAM STYLE' 등의 문구가 새겨진 티셔츠다.
셔츠를 전문으로 판매하는 독일 온라인 쇼핑몰 셔츠스프레드(www.spreadshirt.net)에도 'GANGNAM LIFE', ‘KEEP CALM AND GANGNAM STYLE’ 등의 문구와 개성 있는 프린트로 장식된 티셔츠들이 판매되고 있다.
이베이코리아 관계자는 “강남스타일과 무관한 패션상품이 '강남스타일'을 키워드로 등록돼 있는 경우도 있다” 며 “강남스타일의 인기에 편승하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경닷컴 이하나 기자 lh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