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초대석] 코데즈컴바인 이범 대표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Q. 먼저 코데즈컴바인 회사 소개 부탁드립니다.
코테즈컴바인은 대형직영매장 31개를 포함, 약 330여개의 국내매장, 중국 상해법인의 중국 내 매장 48개, 마카오 1개 매장 등의 유통망을 갖추었으며 2011년 매출 약2,000억원, 영업이익 약 120여억원을 시현한 국내 중견기업 최대의 의류패션회사입니다. 대부분의 의류패션기업들이 자체브랜드 육성을 포기하고 해외브랜드의 라이선스사업에 급급한 상황에서 코데즈컴바이인은 정부(지식경제부)에서도 해외진출 유망기업으로 선정하는 등 대기업을 포함, 국내 단일브랜드로서 업계에서는 최고의 브랜드 가치를 인정 받고 있습니다.
Q. SPA브랜드에 대해 생소하게 느끼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자세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SPA형 브랜드란 의류회사가 자체 디자인을 포함하여 직접제조, 생산유통, 판매에 이르는 전 과정을 중간유통 단계없이 직접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것을 말합니다.
Q. 이번에는 실적 소식 알아보죠. 2분기 깜짝 매출을 기록하며 시장에서 주목받았는데요. 이 같은 성과를 올릴 수 있었던 배경은 무엇인가요?
긴축경영을 통한 과감한 구조조정, 손익개념으로의 전환,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직영점 위주의 경영이 주요원인으로 판단됩니다.
Q. 향후 직영점 확정 계획과 신규 브랜드 론칭 계획에 대해 말씀해주시죠.
직영점의 경우 국내시장 환경상 60여개까지 가능할 것으로 판단되며,신규브랜드는 베이직라인에서 뉴베이직을 추가 론칭할 계획입니다.
Q. 해외시장에서의 약진도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최근엔 한류스타 모델을 적극 활용에 중국과 일본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고요.
현재 일본시장에는 진출하지 못했으나 중국시장의 경우 이미 2008년 중국 상해에 현지 판매법인을 설립하여 해외진출을 모색해왔으며 현재 마카오를 포함한 44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당사는 중국시장 탐색 및 검토단계를 마치고 전략적인 진출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현재 운영 중인 상해판매법인은 내실을 기하여 이익을 실현하되 대도시 중심의 판매망을 확충할 것입니다.
Q. 마지막으로 코데즈컴바인의 향후 비전과 계획에 대해 짤막하게 말씀해주시죠.
국내 spa 부분에서 특화된 전문기업으로서 비젼을 실행해 나갈 것이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글로벌 경쟁시대의 선도기업으로서 지속발전하도록 노력할 것이며 모범적이고 성공적 사례기업으로 만들어 갈 것입니다.
박영우기자 ywpark@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현존하는 세계에서 가장 섹시한 여성이 밀라 쿠니스?
ㆍ게으른 일본女 사이 기저귀가 인기?
ㆍ머리가 거꾸로 달린 양 영상 등장
ㆍ`빅시 엔젤` 클라라, 아찔한 눈빛보다 시선이 가는 건…
ㆍ“실오라기 하나 없이…” 파격 뒤태 드레스 열전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영우기자 ywpark@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