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국제도시 입주기업 대상 `자금지원설명회` 개최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송도의 첫 지식산업센터인 ‘송도 스마트밸리’와 신한은행, 중소기업진흥공단이 오는 12일과 17일 오후 2시에 두 차례에 걸쳐 송도 컨벤시아 프리미어볼룸에서 ‘맞춤형 정책자금 활용 설명회’를 개최합니다.
이번 설명회의 주제는 송도국제도시의 투자가치와 기업별 맞춤형 정책자금 활용방안에 대한 내용으로 1부와 2부에 걸쳐 업계 전문가와 각 관련 기관에서 나와 송도국제도시 투자전략과 기업별 정책자금 활용방안에 대해 소개합니다.
1부에서는 한국자산관리 연구원장인 고종완 박사가 나와 송도국제도시 전망 및 투자전략에 대해 심도 있게 분석합니다.
2부에서는 신한은행과 중소기업진흥공단에서 기업별 정책자금 활용방안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으로 채워입니다.
중소기업진흥청은 중소기업들에게 현실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정부의 정책자금 활용 방안 안내와 신한은행 일반자금 활용 방안 소개 등으로 구성돼 투자자와 중소기업의 보다 나은 자금활용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송도 스마트밸리가 위치한 송도국제도시 2단계 개발사업지 5·7공구에는 자족기능을 갖춘 첨단복합산업단지가 들어서게 됩니다.
여기에 각종 교육연구시설과 BRC(Bio Research Complex), 연세대 글로벌캠퍼스, 인천대 등의 산업클러스터가 조성돼 향후 입주기업들이 그 반사이익을 얻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미 삼성을 비롯한 국내외 대기업, IBM 등의 소프트웨어 개발업체, 셀트리온 외의 바이오연구소 등 200여개의 기업이 송도에 입주해 협력업체와 관련 시설들이 입주를 서두르고 있습니다.
기존 업무용 빌딩이나 오피스텔에 비해 저렴한 3.3㎡당 최저 360만원대의 분양가로 송도 주변 시세와 비교해도 낮은 가격입니다.
또 전매제한이 없어 계약 후 바로 매매가 가능하며 취·등록세와 재산세 등 각종 세금 감면혜택까지 받을 수 있어 설명회 신청자 대다수가 이 지식산업센터에 관심을 갖고 있는 기업인과 투자자라는 것이 주최측의 설명입니다.
이번 ‘스마트밸리 금융설명회’에서는 참석자 중 송도 스마트밸리를 계약하는 고객에게 순금 황금열쇠를 증정할 계획입니다.
‘송도 스마트밸리’는 중량 제조동, 상업시설, 기숙사동의 성공적인 1차분을 분양마감한데 이어 본격적인 오피스 제조동 2차 분양을 하고 있습니다.
이 지식산업센터는 지상 23층 아파트형 공장과 지상 28층 기숙사동, 근생시설 등 총 6개 동으로 구성됩니다.
계약금 5%만으로 계약이 가능하며 중도금 무이자 대출, 잔금 납부시 분양대금의 최대 70%까지 정책자금 대출 활용이 가능해 수요자들의 부담을 최대한 낮춰 투자가치도 높습니다.
입주는 2012년 11월 예정입니다.
김택균기자 tg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흰두루미와 하늘 나는 푸틴 대통령 생생영상
ㆍ`보인다 보여` 우주서 본 큐리어시티 바퀴 자국 생생영상
ㆍ브루클린男, 12.5년간 얼굴 변천사 영상 공개
ㆍ이특 이별 키스, 실제 입맞춤에 모두 `깜짝`
ㆍ카라 구하라-강지영-한승연 `완벽한 뒷태`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택균기자 tgkim@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