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형부동산인 도시형생활주택이 싱글족, 신혼부부, 자녀없이 사는 노인부부 등 1~2인 가구 증가에 따른 소형주택 수요 증가와 함께 정부의 규제완화 등 공급활성화 조치 등에 힘입어 경기상황을 타지 않는 투자처로 급부상하고 있다.
이에 여의도앞에 소형 아파트인 이지리움s 도시형생활주택이 성공적인 분양을 하고 마감예정이다.
계약금10%, 중도금60% 전액무이자의 파격적인 분양조건으로 4,000만원대의 실투자금으로 연수익 10%대의 고수익을 기대할 수 있어 소액투자자들에게 인기가 좋다.
[분양정보] 이런 곳에 투자하라! ‘여의도 이지리움 s’ 도시형생활주택!
이번 회사 보유분 특별분양을 마지막으로 분양마감 예정이다. 이렇게 인기가 있는데는 위의 투자유망조건을 두루 갖췄기 때문이다.
여의도의 대규모 사무빌딩이 들어선다.
국제금융센터, 파크원, 전경련회관 등 약 4만2천명의 근무인원이 들어오고 협력업체 유관기관 등을 합치면 상주인원의 4~5배수인 약20만의 인구 유입효과가 있다고 한다. 또한 영등포역의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타임스퀘어 등의 쇼핑타운 근무자까지 더하면 임대수요가 가히 폭발적이라고 할 수 있다.
세대내에는 시스템에어컨, 콤비냉장고, 매립형 드럼세탁기 등 브랜드 삼성가전을 붙박이장은 브랜드 한샘가구를 사용하였고 비데는 브랜드 이너스 일체형비데를 채택하여 전체적인 품격을 차별화 했다.
각세대에 홈비디오폰으로 공동현관 자동도어 열림기능, 모니터를 통한 외부 방문자 화상확인기능, 외부방범(세대현관문)기능이 가능하고 주차관제시스템으로 외부차량 출입을 사전에 통제한다. 또한 주차장이나 엘리베이터 내부 등에 CCTV가 설치되고 1층 현관 앞에는 관리실이 있어 외부인의 출입을 철저히 통제 할 수 있다.
인근은 전통적으로 공급량이 부족하고 임대 대기수요가 몰리는 지역으로 실투자금 약4천만원으로 수익률은 약10%정도에 시세차익 또한 기대 할 수 있다.
개별 냉난방 시스템, 디지털 온도조절시스템, 층간 차음설계 등의 고급시스템과 내구성 좋은 고급 수입타일, 열전도율 좋은 강화온돌 마루 친화경 소재로된 붙박이장 등 향후 관리하기 좋고 내구성 좋은 자재로 시공된다.
최근 세제혜택이 많아서 1채를 구입해도 주택임대사업자로 임대사업을 5년간유지하면 취득세 면제, 재산세, 종부세, 양도세 혜택까지 그야말로 누릴 수 있는 세제혜택을 모두 누린 다고 볼 수 있다.
이지리움s는 주택투자의 가장 중요포인트인 교통, 입지, 조망 또한 고루 갖췄다는 평가다. 5호선1호선 더블역세권에 국제금융지구인 여의도와 타임스퀘어 등의 영등포쇼핑타운을 연계하는 위치의 입지와 바로 앞에 축구장 규모의 공원 조망이 되는 장점을 고루 갖췄다.
초기 투자금액이 적게 들고 청약통장이 무관하며 전매제한이 없어 무제한 전매 가능하고 소액으로 부동산 투자상품을 찾는 일반인에게도 문의가 쇄도하고 있고 노후 연금처럼 임대수익을 받을 수 있어 인기가 좋다.
특별분양분 마감하고 모델하우스 폐관예정으로 마지막 기회를 잘 활용하면 좋은투자가 될 수 있다.

문의 : 02-2068-3807

한경닷컴 부동산(www.hankyung.com/landplus) 금요 분양정보

위 분양정보는 2012년 7월 13일자 한국경제신문 A25면에 게재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