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가 판매 중인 ‘신한BNPP 차이나본토증권자투자신탁(주식)’은 중국의 성장 스토리에 가장 충실한 본토 펀드다.

최근 중국은 전반적인 임금 상승으로 구매력이 크게 향상됐고, 소비재 관련 산업의 성장이 기대되고 있다. 또 12차 5개년 계획을 통해 환경 및 클린에너지, 신소재 소프트웨어 산업 등 신성장동력 산업을 집중 육성할 예정이고, 기술 발전을 통한 자체 브랜드 파워 강화에도 노력하고 있다. 이런 요인들로 중국 본토 증시의 성장성이 부각되고 있다.

유럽 위기 직후 유동성 문제와 부채 축소 등으로 외국인 투자가 자유로운 홍콩 H주 시장은 크게 하락한 반면 외국인 투자 제한이 있는 중국 본토 증시는 하락세가 크지 않았다. 이런 증시 방어력에 따라 중국 본토에 투자하는 펀드들은 다른 해외투자 펀드에 비해 양호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신한BNPP차이나본토 펀드는 금융주 위주로 투자한 기존 중국 투자 펀드와 달리 금융부문 비중을 줄이고, 내수 소비재 관련 산업의 비중을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이런 차별화된 산업 구성과 종목 선정은 지수 중심이 아니라 중국의 성장 가능성에 주목해 장기적으로 성장이 기대되는 환경 및 산업에 투자하는 효과를 가져온다. 여기에 중국 본토 주식 투자 경험이 풍부한 중국의 하이프통자산운용의 자문을 받고, 신한BNPP홍콩이 위탁운용을 해 전문성을 강화했다.

신한BNPP차이나본토 펀드는 지난달 11일 설정됐다. 펀드의 가입 및 상담은 신한금융투자 영업점이나 고객 상담센터(1600-0119), 온라인 홈페이지(www.shinhaninvest.com)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