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마리오와 소닉 런던 올림픽` 21일 발매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닌텐도가 닌텐도 3DS 및 Wii 소프트웨어 `마리오와 소닉 런던 올림픽` 오는 21일에 정식 발매합니다.
이번 콘텐츠는 `마리오` 시리즈와 세가의 `소닉` 시리즈에 등장하는 마리오, 루이지, 소닉, 테일즈 등의 캐릭터와 함께 7월에 열릴 런던 올림픽 경기를 즐기는 내용을 담은 스포츠 게임입니다.
`베이징 올림픽`, `밴쿠버 동계 올림픽`에 이어 시리즈 3번째 작품이며, 특수 안경 없이도 3D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닌텐도 3DS로는 처음으로 제공됩니다.
특히 시리즈 사상 가장 많은 57종목을 즐길 수 있으며, 모든 경기가 닌텐도 3DS 본체를 돌리고, 불고, 기울이는 등 다채로운 조작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축구`의 경우 슬라이드 패드로 발리슛 각도를 정하고, `평영`에서는 마이크에 입김을 불어 앞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또한 리듬감, 동체 시력 등 주제에 따라 여러 종목에서 종합 포인트를 겨루는 `메들리 매치`와 런던 거리를 무대로 마리오와 친구들의 스토리를 즐기며 경기 대결을 펼치는 `에피소드 모드`도 공개됐습니다.
하나의 소프트웨어로 최대 4명까지 모든 종목을 대전 또는 협력으로 함께 즐길 수 있으며, 인터넷에 접속해 자신의 기록을 세계 랭킹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Wii 전용 소프트웨어에는 `100m 달리기`와 `원반던지기` 등의 경기에, `리듬체조 리본`, `축구`, `싱크로나이즈드 스위밍`, `승마`, `배드민턴` 등이 새로 추가돼, 총 21종목이 제공됩니다.
Wii 리모컨을 이용해 싱크로나이즈드 스위밍을 하듯 포즈를 취하거나, Wii 리모컨과 눈차크를 번갈아 흔들어 가며 사이클의 페달을 밟듯 돌리고, 말의 고삐를 쥔 듯한 액션으로 승마의 장애물 경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모든 게임에는 닮은꼴 캐릭터 Mii가 등장해 게임을 진행하면서 획득한 옷과 장비로 Mii를 꾸밀 수 있으며, 경기에 따라 파워나 스태미나 등의 능력이 다른 옷으로 갈아입힐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최대 4개의 Wii 리모컨으로 모든 게임을 대전이나 협력하여 함께 즐길 수 있으며, 3DS와 마찬가지로 인터넷에 접속해 기록 랭킹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김종성기자 ankjs1@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中 녹지 않는 아이스크림, 日기자 검증 영상 눈길
ㆍ악마 콜라초, 아기들 위를 점프…이색 의식 생생영상
ㆍ[TV] 세계속 화제-콜롬비아서 토마토 축제 성황
ㆍ곽현화, 수영복 입고 과감한 노출…"더위 끝장낼 판"
ㆍ전지현 김수현 키스신에, 가슴에 `시선고정?`까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종성기자 ankjs1@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