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한주택종합건설㈜은 경남 진주 평거4지구 35블록 부지에 ‘더 퀸즈 웰가(조감도)’ 아파트 1308 가구의 모델하우스를오픈하고 분양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이 단지는 전용면적 58~112㎡로 12개 동 총 1308가구의 대단지다. 실수요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84㎡ 이하의 중소형이 전체의 약 92%를 차지한다. 평거지구는 진주 최고의 인구밀집지역으로 우수한 생활환경과 교육환경, 편리한 교통을 바탕으로 진주의 강남이라 불리는 곳이다.

오는 15일 모델하우스를 개관하며, 20일 특별공급과 21일 1·2순위 청약을 받는다. 22일 3순위 청약접수를 거쳐 28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계약기간은 7월3~5일 이다. 입주는 2014년 04월 예정이다. 중도금무이자가 적용된 단지다.

더 퀸즈 웰가의 ‘더 퀸즈’는 퀸(QUEEN)과 키즈(KID)라는 합성어로 국내 최초로 여성과 자녀를 위한 설계를 시도했다. 주부와 여성들의 요구를 100% 반영한 것은 물론 전국 학부모들의 관심사인 종로M학원 등을 단지 내에 입주시켰다. 독립된 여성만을 위한 전용 문화공간인 퀸즈 센터(Queens Center)가 지어진다. 이 곳에는 쿠킹룸을 비롯하여 브런치카페, 여성클리릭센터, 찜질방, 육아보육시설 등이 들어서게 된다. 여성전용 휘트니스 클럽&요가센터도 별도로 들어서게 된다. 여성 클리닉센터는 지역 내 여성전문병원과 연계하여 주 단위 정기 진료를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아파트 내부는 주부들의 마음을 헤아려 수납공간을 극대화 했으며, 진주 최초 다양한 수납이 가능한 대형 시스템 창고인 팬트리가 제공(일부세대 제외)된다. 보안도 뛰어나 경남 최초로 범죄예방 환경설계 디자인 인증제도인 ‘테드’(CPTED) 인증을 획득했다.

웰가 프라이빗 스쿨(Wellga Private School)이라는 별도의 교육전용시설을 제공하는 교육특화 아파트로 세워질 예정이다. 종로M스쿨을 비롯한 위싱웰 영어전문학원(초등영어학원), 아인스학원(초등수학학원), 대덕영재교육원(대한민국대표 영재교육기관) 등 전국적으로 유명한 사교육기관이 단지 내에 들어선다.

단지 인근에는 남강이 흐르고 있으며, 단지 옆으로는 진양호가 인접해 쾌적한 환경을 자랑한다. 이마트, 홈플러스(예정), 갤러리아백화점 등 생활편의시설을 가까이에서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진주공설운동장, 국립진주박물관, 진주시립도서관 등 문화시설 및 체육시설도 근처에서 이용할 수 있어 뛰어난 생활인프라를 자랑한다.

모델하우스는 경남 진주시 평거동 원정 로얄팰리스 옆에 위치하고 있다. (055)741- 6600

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