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2012.05.23 16:30
수정2012.05.23 16:30
토마토 소비 촉진을 위한 토마토 축제가 오늘(23일) 서울 도심 한복판에서 열렸습니다.
농협과 전국 110여개 생산자단체로 구성된 한국토마토대표조직이 개최한 오늘 행사에는 토마토를 활용한 다채로운 음식과 볼거리 등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례적으로 생산지가 아닌, 서울 도심 한복판인 삼성동 코엑스 밀레니엄광장에서 축제가 진행되면서 서울 시민들의 눈과 입을 즐겁게 했습니다.
특히 토마토를 이용한 화장품과 비누 만들기를 비롯해 각양각색의 신품종 토마토 등은 많은 사람들이 몰리면서 그야말로 북새통을 이뤘습니다.
토마토는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건강 식품 중으로 하나로, 특히 토마토에 들어있는 리코펜 성분은 지금까지 알려진 가장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서 전립선암을 비롯해 각종 암 발생 위험을 줄여주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또한 비타민C가 풍부해 스트레스와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주는 것으로도 전해지고 있습니다.
최계조 토마토전국협의회 회장은 "능동적으로 소비자들을 직접 만나 맛있는 우리 토마토를 홍보하기 위해 산지가 아닌, 도시에서 축제를 열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최 회장은 이어 "이번 축제는 20~30대 젊은 도시민을 대상으로 토마토에 대한 관심과 소비를 확대하고 서울 시민들에게 즐거움과 함께 토마토의 효능을 알리기 위해 마련했다"며 이번 행사의 취지를 설명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내일(24일)까지 진행되며 행사장 한켠에선 지역별 주산지 농업인들이 직접 가지고 올라온 싱싱한 토마토를 시중가격보다 저렴하게 택배로 구입할수 있습니다.
정경준기자 jkj@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세상에나` 케임브리지 여대생들, 예쁜 엉덩이 뽑기 투표
ㆍ무선 리모컨의 아버지, 96세 일기로 별세
ㆍ[TV] 세계속 화제-폴란드서 코끼리, 유로 2012 우승팀 예견
ㆍ이용식 아내 몸짱! 환갑에 군살없는 완벽 몸매…
ㆍ`패션왕`, 유아인의 몰락과 사망으로 `비극`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경준기자 jkj@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