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 위해 상안검,하안검 수술 받는 중장년층 늘어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보통 성형은 외모에 관심이 많은 20~30대들이 하는 것으로 여겨져 왔다.
하지만 이러한 인식이 최근에는 아름답게 늙어가기 위해 또는 나이에 비해 어려 보이는 동안 페이스를 갖기 위한 것으로 달라지고 있다.
특히 눈은 얼굴 전체의 이미지를 결정하는 중요한 부위로 각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작은 노화의 흔적에도 전체 이미지가 늙어 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윗눈꺼풀이 처지면 잔주름이 생기고 쌍꺼풀이 사라지며, 무기력해 보이며, 아래눈꺼풀이 처지면 다크써클로 음침해 보일 수 있다.
이때 늘어진 윗 눈꺼풀의 경우 상안검 성형술을, 아래 눈꺼풀은 하안검 성형술을 통해 젊고 생기 있는 인상을 만들 수 있다.
상안검 성형은 늘어진 피부와 조직들을 제거하고 적당한 크기의 쌍꺼풀을 만들어 피부가 처지는 현상을 완화하고 시야 확보에 도움을 준다.
피부의 늘어진 정도에 따라서 적절하게 절제해 내는 것이 수술의 관건이며, 너무 많이 절제한 경우 눈이 작아 보일 수 있으므로 가급적 눈이 크고 길어 보이면서 처진 느낌만 개선해 주는 것이 좋다.
이와 달리 노화현상으로 눈 아래쪽 피부가 처지고 잔주름이 많은 경우, 눈 밑 지방이 볼록하게 튀어나와 눈 밑에 주머니가 생기는 경우에는 눈 아래 주름을 제거하는 하안검 수술을 해야 한다.
아래눈꺼풀은 윗 눈꺼풀보다 더 빨리 노화현상을 보인다. 아래 눈꺼풀 안쪽의 지방 주머니가 더 약한 구조로 이루어져 쉽게 처져 내려오기 때문이다. 윗 눈꺼풀은 쌍꺼풀이 있어 처지는 현상이 조금 가려지지만 아래 눈꺼풀은 그대로 노출되기 때문에 노화증상이 더 도드라진다.
또한 눈 밑 지방이 늘어지면 심술궂어 보일 뿐 아니라 실제보다 더 늙어 보이기 때문에 교정을 원하는 사람이 많은 편이다.
늘어진 피부를 제거하고 눈밑 부위의 과도한 지방을 없애거나 재배치해서 피부를 매끈하게 정리해 주는 수술이다. 속눈썹 가장 가까운 곳을 절개하기 때문에 흉터 걱정은 하지 않아도 좋다.
상안검과 하안검 수술은 두 가지 수술방법 모두 수술 시간이 약 1시간 정도이며 수술 후 1주일이면 회복할 수 있어 큰 부담 없이 시술 받을 수 있다는 것도 특징이다.
그 외 상하안검 수술은 미용뿐만 아니라 처진 눈꺼풀 등으로 인한 일상생활의 불편함을 없애주는 역할까지 하게 된다.
하지만 눈가 노화를 개선하는 시술은 세밀한 기법과 정확한 판단력이 요구되므로 반드시 임상경력과 노하우가 풍부한 성형전문의에게 시술을 받아야 한다는 점을 인지해야 한다.
모티브성형외과 박재희 원장은 "몇 년 전부터 불고 있는 동안 열풍으로 세월이 흐르며 늘어나는 주름에 고민하는 중ㆍ장년층들이 많아지고 있다“며 ”특히 눈가 주름은 첫 인상에 강한 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에 상안검 및 하안검 수술을 통해 젊고 환한 인생을 되찾아 보는 것도 좋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장익경기자 ikjan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붉은 피 바른 좀비 700명, 체코 깜짝 등장 생생영상
ㆍ[TV] 세계속 화제-美 코끼리, 하모니카 연주로 귀여움 독차지
ㆍ애완견 9마리 잡아먹은 거대 악어 포획 성공
ㆍ`구하라 도플갱어` 강윤이, LG 트윈스 치어리더 `외모+몸매=환호`
ㆍ이미정 아찔 시수루룩, 보일께 안보여…속옷 깜빡?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익경기자 ikjang@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