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년 9월 론칭한 자이(Xi)는 eXtra intelligent(특별한 지성)의 약자다. 공간에 대한 새로운 개념의 부여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것을 지향한다.

자이는 앞선 사람들이 생각하고 살아가는 방식을 실현하기 위해 새로운 공간 개념 창출, 첨단 시스템 및 고품격 디자인 창출을 핵심 화두로 설정했다.

자이는 홈 네트워크, 웰빙 시스템, 종합 안전 시스템 등을 통해 편리함과 쾌적함을 극대화하고 안전한 생활이 가능하도록 첨단 시스템을 개발, 적용하고 있다. 또 친환경 에너지 절감 주택인 ‘그린 스마트 자이’를 통해 최첨단 에너지 절감 기술을 선도하고 있다.

자이는 디자인을 핵심 경쟁력으로 삼기 위해 교수와 업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디자인 자문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 자이는 2007년 대한민국 굿디자인(Good Design)전에서 건설업계 최초로 대상인 대통령상을 획득하기도 했다.

또한 2007, 2011년 국제조경가협회(IFLA)에서 대상을 수상했고, 2008~2012년 세계 최고 권위 디자인 공모전인 독일 IF(International Forum design), 독일 레드닷 디자인상, 미국 IDEA, 독일 디자인 상을 수상했다.

자이는 애프터서비스에도 각별한 관심을 쏟고 있다. ‘자이 서비스’를 통해 전국 4개 권역에 CS사무소를 두고, 입주단지별 별도의 AS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고객 접수사항에 대한 100% 세대 확인 점검, AS 처리 방문 전 고객 일정 확인, 부재 중 고객 연락 사항에 대한 캐치콜 서비스, 처리 지연 사항에 대한 안심콜 서비스 등을 통해 고객 만족도 향상을 추구하고 있다.

이 밖에도 집 먼지 진드기 제거 서비스 및 욕실, 주방클리닝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이+1서비스’와 단지 내 조경을 관리하는 조경유지관리(2년간)를 시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