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은 다음달 서울 금호19재개발구역에서 ‘래미안 금호 하이리버’ 아파트를 분양할 예정이다.

래미안 금호 하이리버는 한강을 두고 강남의 압구정동과 삼성동을 마주 바라보고 있다. 이 때문에 한강 조망권을 누릴수 있고 풍부한 강남 생활인프라를 즐길 수 있다. 이 단지는 지상 최고 20층으로 건설되며 총 1057가구 중 33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그 중 절반가량인 17가구가 17층 이상의 고층이다.

전체 단지에 공급되는 가구는 전용면적 기준으로 59㎡ 358가구, 84㎡ 377가구, 114㎡ 112가구 등이다. 일반분양 33가구는 모두 114㎡형이다. 남향으로 배치돼 실내가 쾌적하고 통풍·채광도 우수하다. 일부가구에서는 한강과 남산조망이 가능하다.

서울 지하철 5호선 신금호역과 3호선 금호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동부간선도로 등 주요 도로와 곧바로 연결돼 서울 및 도심지역 접근도 편리하다. 또 동호대교 성수대교를 이용해 압구정 등 강남권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2001년 현대화 시범 초등학교로 지정된 금호초등학교가 도보 5분거리에 있다. 자율형사립고로 지정된 한양대 부속고등학교도 근거리에 위치해 있다. 광희중, 성수중·고, 무학여고, 한양대 등 우수한 교육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입지뿐만 아니라 조경과 단지 편의시설 등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지상 주차장을 없애고 공원을 만들었다. 대지의 높이차를 활용해 다양한 자연석과 수목을 식재해 만든 다단식 화단과 산책로가 조성돼 있다.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등 시설을 갖추고 있고 모임이나 이벤트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연회장뿐만 아니라 사우나실, 독서실, 보육시설 등도 마련된다. 1588-35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