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소식] 도시형생활주택 1채에 8000만원
본격적인 봄철 분양이 시작되면서 풍부한 배후수요를 보유한 알짜 물량들(도시형생활주택)이 신규 분양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부동산 경기 침체 속에서도 분양 성공 신화를 이어간 동탄신도시는 위축된 수도권 분양시장과 달리 탄탄한 개발호재와 풍부한 배후수요로 분양 오피스텔·도시형생활주택마다 인기몰이를 했다.

동탄신도시는 ‘삼성특별시’라 불릴 정도로 삼성의 풍부한 배후수요를 두고 있는 지역이다. 이에 동탄 중심상업지구에는 도시형생활주택과 오피스텔들이 성황리에 분양을 마감한 사례가 줄을 잇는 가운데 ‘메트로하임’이 그 뒤를 잇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알짜 물량(도시형생활주택·오피스텔)을 선택하려면 배후 수요가 풍부한 지역을 검토하는 것이 좋다.”며 “특히 도시형생활주택 구입 시에는 배후 수요 장점 외에도 인근 시세, 단지 내 입지 등 지역과 단지별로 다각도에서 면밀히 살펴보는 것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동탄신도시 중심상업지구에 위치한 메트로하임은 서울까지 20분 만에 도착할 수 있는 KTX 광역환승역센타가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고 있고, 환승역 센타 주변에는 중심상업시설이 위치해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메트로하임 앞에는 센트럴파크로 연결되는 썬큰공원길이 바로 단지와 연결되며 주변엔 복합문화시설인 CGV극장, 메타폴리스몰, 홈플러스등으로 입주자들의 편리한 생활과 쾌적한 주거환경을 엿볼 수 있다.

메트로하임은 총 418세대로 분양면적 30.77㎡ ~ 68.16㎡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평수가 작다보니 분양가격은 1채에 8,000만원부터 시작하여 1억1,000만원대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가격 또한 만족스럽다. 건물 내에는 418세대가 이용할 수 있는 공용 부대시설인 휘트니스클럽, 탁구장, 당구장, 북카페, 빨래 건조기능을 겸비한 대형세탁실까지 겸비해 입주자들의 생활환경을 더욱 편리하게 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분양문의 1877-88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