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뉴스] KB금융지주 물량부담 해소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내 시장에 영향을 미쳤던 이슈 살펴보는 이슈&뉴스 시간입니다.
오늘은 증권팀 박진준 기자 나왔습니다.
오늘 또 눈에 띄는 종목은 KB금융지주였는데요. 어떤 이슈가 주가에 영향을 줬나요?
오늘 장에서 KB금융 주가에 영향을 미친 요소는 2가지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우선 우리금융지주 합병설입니다.
오늘 오전 거래소는 KB금융에 합병설과 관련해 조회공시를 요청했습니다.
여기다 예금보험공사도 우리금융지주 매각업무를 담당할 회계 법인을 삼일회계법인으로 정하는 등 매각이 빠르게 진행되는 분위기를 보였습니다.
증권가는 KB금융의 우리금융지주 인수한다면 거대 IB로의 도약을 의미한다며 장기적인 성장 기대감이 높다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나머지 한 가지는 시장에 쏟아질 대기 물량부담의 해결입니다.
KB금융은 그 동안 시장에 물량이 쏟아져 부담이 될 것이란 의견이 많았는데요.
포스코가 그 고민을 해결해 줬습니다.
어제 포스코는 보유 중인 KB금융의 지분 4% 중 1%를 장종료 후 시간외 대량매매(블록딜)로 매각하기로 결정하면서 시장의 부담을 덜어줬기 때문입니다.
이날 장 시작 전 KB금융 보유지분 386만주(1%)를 매각했습니다.
포스코의 이번 결정은 영업활동 현금흐름 악화와 글로벌 신용등급 강등에 따른 이자비용 상승 부담을 덜기 위한 재무구조 개선 작업의 일환으로 알려지고 있는데요.
KB금융에게는 큰 부담을 덜 수 있는 호재였습니다.
이런 소식에 KB금융의 주가는 ......를 보였습니다.
(관련 주가 설명)
국내 내수 경기가 회복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유통주에 관심이 높아지는 모습이군요?
내수 시장의 체감경기인 소매경기가 2분기 회복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대한상공회의소가 최근 서울 등 7대 도시 900여개 소매유통업체를 대상으로 ‘2분기 소매유통업경기전망지수’를 조사한 결과, 2분기 전망치는 105로 나타났습니다.
지난해 2분기부터 125에서 119-105-101로 계속 하락했는데 1년 만에 상승세로 돌아선 것입니다.
이 지수는 소매 기업들의 현장 체감경기를 수치화한 것인데 100을 넘으면 다음 분기의 경기가 좋아질 것으로 예상하는 기업이 더 많다는 뜻입니다.
따라서 소매 기업경기가 좋아진다는 것은 서민들이 느끼는 체감경기가 개선된다는 뜻으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여기다 주5일 수업 실시로 대형 백화점이나 쇼핑몰의 매출이 개선될 것이란 기대감도 유통주를 관심있게 보는 이유입니다.
네. 업종별로는 홈쇼핑, 쇼핑몰, 백화점 등이 수혜 대상인데요. 오늘 시장에서는 관련 종목 주가 변화 어떻게 나타났는지 살펴보겠습니다.
(관련 종목 주가 설명)
지금까지 오늘 시장에 눈에 띄는 소식 살펴보는 이슈&뉴스였습니다.
박진준기자 jjpark@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뉴욕 한복판 섹시 봉춤녀 등장 영상
ㆍ나갈래 고양이 "나갈래가 영어로 뭐더라?" 한국말로 하니 못 알아듣네~
ㆍ`가스 새는 가스전` 그린피스 적외선 사진 공개 생생영상
ㆍ박한별 섹시 화보 화제!…세븐이 반한 이유가 요기 있네?
ㆍ설리 스모키 굴욕, `예쁜 설리 다 어디갔어!`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진준기자 jjpark@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