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전반적인 부동산 시장 침체가 예상되는 가운데 수도권 대학가에 오피스텔이나 도시형생활주택 등 수익형 부동산이 잇따라 선보여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대학가 인근에 공급되는 수익형 부동산은 학생임대수요가 풍부해 공실 염려가 적어 안정적인 임대수익이 가능하다.

대학가 오피스텔이나 도시형 생활주택은 대부분 역세권 등 교통이 좋은 입지에 있어 직장인뿐만 아니라 신혼부부 수요도 기대할 수 있다. 인근 상권도 발달돼 있어 편의시설 등 이용도 편리하다.

상가114 권혁춘 팀장은 “수익형 부동산은 개발재료나 미래가치에 무게를 두기보다 유동인구가 얼마나 풍부한지, 주변지역의 수익률은 높은지, 거래는 빈번한지 등을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며 “대학가나 업무밀집지역같이 임대수요가 풍부해 안정적인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는 수익형 부동산에 투자하는 것이 리스크를 줄이는 방법”이라고 전했다.

한양대 주변 왕십리 상권은 교통 호재가 풍부하다. 왕십리역은 지하철 2·5호선, 중앙선 환승역이면서 내년에는 분당선 선릉~왕십리 연장구간이 개통을 앞두고 있다. 분당선 연장구간은 선릉~삼릉~강남구청~신청담~성수~왕십리 등 6개 역이다. 무엇보다 분당, 강북지역이 이어지면서 왕십리 일대에 유동인구가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최근 상리건설(주)은 서울 성동구 하왕십리동 왕십리 민자 역사 2분거리에 도시형생활주택을 선착순 분양중이다.
[파격분양] 한양대 초역세권 3천만원대 도시형생활주택!!
‘왕십리역 상리제나우스’는 지하2층~지상 9층 70세대 규모로 지어지고 모두 소형평형으로 구성된다.

인접한 성수대교를 통해 강남권 진입이 10분대에 가능하고 임대수요 확보가 용이한 초역세권에 위치해 있다.

걸어서 2분 거리의 2호선, 5호선, 중앙선 환승역인 왕십리역은 분당선 연장선과 경춘선 개통이 예정돼 있어 향후 5개 전철의 환승역으로 초역세권 교통프리미엄을 누리게 될것이다.

인근에는 이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와, 한양대, 한양대학병원, 왕십리 민자역사,성동구청 성동경찰서 등이 있다.

입주자들의 편의를 위해 빌트인 냉장고, 에어컨, 가구, 드럼세탁기 등 다양한 옵션 상품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기존 오피스텔에 비해 실투자금 3~4천만원대의 소액 투자가 가능하여 수요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시행사의 건물 관리와 뛰어난 입지로 인해 투자자의 공실률에 대한 위험성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 또한 중도금은 전액 무이자가 가능하며 모델하우스는 지하철 왕십리역 인근에 마련되어있다. 청약 통장이 필요없으며 신청접수 입금 순으로 층.호수 지정 마감된다.

분양문의 : 02-2282-6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