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2012.03.27 09:46
수정2012.03.27 09:46
꽃샘추위와 함께 그 여느 때보다 포근한 햇살과 살랑살랑 봄 바람이 그리워지는 요즘이다. 하지만 절기상 춘분이 지나면서 봄은 더욱 가까워져 있다. 따사로운 봄 날씨와 함께 소풍이나 나들이를 떠올리며 반가운 마음이 앞서지만, 한편으로는 겨우내 붙은 살이 걱정이다.
더욱이 현대인들은 잘못된 식습관과 불규칙한 생활습관, 운동부족, 스트레스 등으로 뱃살과 옆구리살 등의 군살이 찌기 쉬운 환경에 놓여 있다. 이러한 군살은 옷맵시를 망가뜨리는 외형상 문제뿐만 아니라 건강상으로도 다양한 합병증을 유발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특히 마른 체형임에도 불구하고 배만 볼록 나온 내장지방형 복부비만일 경우에는 각종 성인병을 유발하는 원인으로도 알려져 있다.
또한 군살은 다이어트를 해도 단기간에 개선하기가 어렵고 중도에 관리를 포기하거나 실패하기 쉬우며, 지속되면 고질적인 비만으로 가는 어려움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이러한 군살들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다양한 방법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그 중에서 지방흡입은 식이요법, 유산소운동, 스트레칭 등으로도 효과를 잘 보지 못했거나 이를 실천할 시간적 여유가 마땅치 않은 현대인들에게 쉬우면서도 빠른 체형 교정 방법으로 꼽히고 있다.
지방흡입은 축적된 피부 밑 지방층을 음압이나 초음파를 이용하여 제거하는 시술로 세포 수 자체를 없애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후 흔히 찾아 오는 요요현상 등이 없다.
다만, 국소마취나 수면마취를 해야 하고 흉터, 멍, 붓기, 통증 등이 수반될 수도 있기 때문에 최근에는 마취 없이 간단하면서도 안전한 초음파 시술이 선호되고 있다.
비침습적 초음파를 이용하여 지방세포만 선택적으로 파괴하는‘네오울트라 시술’은 뱃살, 옆구리살 등 잘 빠지지 않는 군살 부위의 지방세포를 감소시키고 신체둘레 사이즈를 감소시키는 체형교정 효과가 크다.
화인피부과 이재원 원장은 “네오울트라 시술은 피부, 혈관, 신경, 주변세포의 손상 없이 파괴하고자 하는 지방의 부위만 집약적으로 제거가 가능하다”며 “평소 마취와 수술에 대한 두려움이 있는 환자라면 마취, 수술이 필요 없는 네오울트라 시술이 비만 및 체형 관리의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원장은 “그러나 지방흡입이나 네오울트라 등의 시술이 어느 정도 체형 교정에 도움은 되지만 아주 드라마틱한 결과를 가져다 주는 것은 아니다”며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시술 후에도 이를 계기 삼아 꾸준한 식이요법과 가벼운 운동 등을 규칙적으로 병행해 주는 관리가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장익경기자 ikjan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엄마가 발가락을 사줬어요" 다시 걷게 된 2세 소녀
ㆍ10세 소녀, 수면 중 비만으로 사망
ㆍ`균형감각 지존?` 스키타다 자는 아이 영상 눈길
ㆍ스타들의 반전 패션 “이건 몰랐지?”
ㆍ곽현화 착시효과, 맨몸 방송? ‘아찔+절묘’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익경기자 ikjang@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