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이버대, 숭실대와의 온오프라인 시너지 기대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사이버대, 숭실대와의 온ㆍ오프라인 교육 시너지효과 기대]
숭실대학교(총장 김대근)가 한국사이버대학교 인수를 시작으로 사이버 교육시장에 본격 진출, 향후 사이버 교육시장에 대대적인 지각 변동이 예상되고 있다.
지난 6일 온라인 대학 한국사이버대학교(총장 이우용)를 인수함으로써 오프라인 대학과 온라인 대학의 강점을 합쳐, 오프라인 교육이 구축한 교육 성과물을 온라인 대학에 보충하고, 온라인 교육이 축적한 교육 콘텐츠를 오프라인 대학에 뒷받침함으로써 온ㆍ오프라인 교육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숭실대학교는 상반기 안에 ‘한국사이버대학교’의 교명을 ‘숭실사이버대학교’로 변경하고, 종로, 분당 등에 분산돼 있는 각 부처를 순차적으로 숭실대 내로 이전하는 방안을 검토중이며, 온라인교육으로 교육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분야(영상중심 교양과목 등)에 한하여 사이버강의를 도입하고, 오프라인교육(방송문예창작, 사회복지, 정보보안 분야 등)은 확대하여 온ㆍ오프라인 교차교육의 장점을 극대화할 방침이다.
또한 베트남, 인도, 필리핀에 교육센터를 설립ㆍ운영하고 있는 숭실대는 해외 교육수출에 사이버대를 적용 활용하여 한국학ㆍIT분야 등의 고품질 교육컨텐츠를 저렴한 비용으로 제공하고 현지 대학이나 기업과의 공동학위 프로그램 운영도 폭넓게 추진하여 할 예정이다.
이밖에 숭실대는 사이버대의 평생교육기관으로서 위치를 공고히 하기 위해 사이버대 대학원 과정 개설을 검토중이며 25세 이상 직장인이 다수를 이루는 사이버대 특성에 맞는 맞춤교육과 선택적 교육확대를 구상하고 있다.
한국사이버대학교 2012학년도 1학기 일반전형 신?편입생 입학접수기간은 2월 3일부터 2월 16일까지이며, 전문대학 졸업자, 직장인(개인사업자 포함) 및 주부 합격자에게는 1년간 정규학기 수업료 20% 학비감면 혜택이 주어지며, 학점당 수업료는 8만원이다. 자세한 모집 요강은 한국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터넷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새끼 돼지 6형제, 대리모가 불독 생생영상
ㆍ`사람 닮은 괴물 양` 태어나자 주민들 질겁
ㆍ밸런타인데이, 아시아 키스 행사들 생생영상
ㆍ이미숙 前 소속사, `17세 연하男 관계 폭로?` 설상가상
ㆍ한뼘패션녀, 강추위에도 `민소매+배꼽티+핫팬츠` 경악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터넷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