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해보험, `고객중심경영` 선포식 개최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화손해보험(사장 박석희)은 6일 오전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전 임원과 부서장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객중심경영 선포식’을 갖고 고객가치 증대를 위해 전사적 노력을 경주하기로 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고객중심 서비스 헌장을 선포하고 임직원들이 실천해야 하는 서비스 이행표준을 제정했습니다. 서비스 헌장에서는 고객의 경제적 안정과 가족사랑을 위해 믿을 수 있는 보험서비스 제공, 고객의 말씀을 귀 기울여 듣고 경영에 반영, 고객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기업의 사회적 역할 실천 등 세 가지를 명문화했으며, 서비스 이행표준은 서비스 헌장에서 선언한 내용을 실천하기 위한 세부 항목들을 담고 있습니다. 또한, ‘가슴으로 듣고 미소로 말합니다.’라는 CS슬로건을 채택해 전 임직원의 행동표준으로 삼을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한화손해보험은 각 사업부 단위로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리더’를 임명해 일선 현장에서 고객중심경영이 정착될 수 있도록 지도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했습니다. 또한 각 사업부장 중심으로 CS동아리를 조직해 고객가치 창출을 위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문화를 만들어가기로 했습니다.
고객중심경영의 정착 여부를 점검하기 위한 제도적 틀도 마련됐습니다. 서비스 경험고객을 대상으로 보상, 영업 창구, 콜센터, 고객의 소리(VOC) 등 일선 현장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콜센터 KMS(Knowledge Management System, 지식관리시스템) 도입과 재택근무를 확대하고, 홈페이지 상담 기능도 강화하는 등 비대면 채널의 고객응대 품질을 향상시키기로 했습니다. 여기에 전 임직원이 고객만족 교육을 의무적으로 받도록 하고, 협력업체에 대한 고객만족 교육지원도 강화할 계획입니다.
한화손해보험 박석희 사장은 “고객만족은 회사가 제공하는 수많은 상품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상품이자 최상의 가치로서, 고객만족이 기초가 될 때라야 다른 모든 상품의 가치가 더해지고 회사에 대한 고객의 신뢰도도 높아질 것”이라고 고객중심경영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최진욱기자 jwchoi@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안젤리나 졸리 도플갱어 미녀 등장 `당신의 브래드 피트 되고파`
ㆍ`이 분이 궁극의 미녀?` 유명 미녀들 얼굴 조합 눈길
ㆍ美 신국방 가이드라인 "줄이고 집중하고 나누고"
ㆍ대전 폭발음 `소닉붐 아니라고 했지만...`
ㆍ투명 망토 기술 개발, 실제실험 성공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진욱기자 jwchoi@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