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는 BizⓝCEO 기획특별판 입니다 >

‘자연,환경,사람,미래를 생각하는 친환경 기업.’ (주)동서코리아(대표 홍사광 www.lohaspaint.com)가 추구하는 모토다. 이 회사는 한국 화학 시험 연구원,일본공업규격( JIS),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각종 시험을 통과함으로써 인체에 무해한 제품의 탁월성을 입증하고 있다.

동서코리아는 인테리어 전반에 사용되는 자재에 친환경을 입히고 있다. 또한 이 회사 제품 모두에는 중금속을 함유하고 있지 않다. 이런 무해·무취한 도료와 방수제는 호흡기 질병을 예방하여 새집 증후군 현상을 사전에 방지한다. 불연·난연의 내화성 기능이 있으며 냉난방 비용을 절감해 에너지 효율성도 매우 높은 고품질 단열성 제품이다.

급변하는 기후와 물,소금에 강해 염해가 많은 선박 및 바닷가 건축물에 안성맞춤이며 25년 이상에 달하는 자외선 차단 능력으로 콘크리트 및 시멘트 몰탈의 중성화를 방지해 수명을 보호한다.

특히 동서코리아의 도재들은 차음 구조물에 도포해 소음 방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곰팡이와 같은 각종 유해균의 번식을 사전에 차단함은 물론 건축물의 동파,백화,노화를 방지할 수 있으며 변형이나 진동에도 충분히 견딜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동서코리아는 향후에도 ‘혁신 기술화’ ‘시공 완벽화’ ‘고객 만족화’를 경영 지침으로 21세기 다기능·다목적·혁명적 도료의 제품 개발을 위해 총력을 기울여 소비자들에게 믿음과 신뢰를 줄 수 있는 기업으로 발돋움할 계획이다.

홍사광 대표는 “지구와 사람에게 도움을 주는 회사 이념을 지키겠다”며 “글로벌 시대에 발맞춰 최첨단 나노 기술로 다기능·다목적 친환경 제품을 생산하고 지구의 공해를 줄이자는 회사의 캐치프레이즈를 실천해 세계적인 기업이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신재섭 기자 sh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