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환경기업 인재 찾습니다"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환경부가 주최하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주관하는 ‘2011 녹색환경산업 취업박람회`가 오는 10월 12일~13일 양일간 코엑스에서 열립니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2011 저탄소 녹색성장 박람회와 동반행사로 열리며 취업박람회 뿐만 아니라 녹색성장의 현재와 미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행사는 새로운 경제성장의 비전으로 떠오르고 있는 녹색환경산업 관련기업에게 우수인재 확보를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여기에 청년구직자가 실질적인 일자리를 얻을 수 있도록 취업에 필요한 각종 정보를 제공하고, 국내 우수 유망기업의 일자리를 알선하는 자리이기도 합니다.
특히, 이번 취업박람회에는 한국환경산업기술원에서 수행하고 있는 환경산업전문인력양성과정의 우수수료생과 우수현장교육기관에 대한 시상식과 환경벤처창업경진대회에서 입상한자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됩니다.
‘2011 녹색환경산업 취업박람회’에는 환경분야의 사원채용을 필요로하는 GS건설,롯데건설,서희건설,포스벨 등 100여 개사가 참여하여 380여명을 채용할 예정입니다. 또한 구직자는 양일간 4천명 이상이 참여할 것으로 보입니다.
행사장에는 기업의 채용과 구직자의 취업을 지원하는 취업관과 1:1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를 하는 컨설팅관 등 다양한 부스가 설치됩니다.
그 밖에도, 박람회 참가 우수기업의 채용설명회와 저명 인사의 특강이 진행되는 세미나관 구인구직 미스매칭에 대한 문제점을 토론해보는 한국경제TV ‘백수JOB담’ 방송을 촬영할 한국경제TV 특별 방송스튜디오, 면접복장, 면접이미지메이킹 등을 체험 후 컨설팅 받을 수 있는 면접코디관 등이 준비됩니다.
이 밖에 자세한 내용은 ‘2011 녹색환경산업 취업박람회’ 홈페이지(http://ecojob.scout.c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 취업박람회를 11월 30일까지 연장 운영하여 현장에서 미채용 기업과 미취업 구직자간 사후매칭을 지속적으로 진행, 일회성 행사가 아닌 연속성 있는 취업매칭서비스를 통해 기업과 구직자간 만족도를 증대할 예정입니다.
박준식기자 immr@wowtv.co.kr
한국경제TV 주요뉴스
ㆍ몸짱처럼 보이는 비밀
ㆍ"골목 주차 불만, 못으로 차 긁어.."
ㆍ"남편재산 탕진한 부인, 위자료 5천만원"
ㆍ[포토]김종민 "장윤정에 특별한 마음 품었다. 단 그녀가..."
ㆍ[포토]김혜수 미니홈피 통해 나이 잊은 명품 몸매 과시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준식기자 immr@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