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쿨톤인가요 웜톤인가요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WOW STYLE] 당신은 쿨톤인가요 웜톤인가요.
"피부톤에 맞는 메이크업으로 좀 더 활력있고, 자연스럽게..."
지난 2주간에 걸쳐 자신의 컬러를 찾고 이와 관련된 화장법에 대해 살펴봤다.
찬찬히 들여다봤는데 여전히 아리송하다는 의견이 있어 쿨톤과 웜톤의 체크 방법을 다시금 정리했다.
양미성 우주티비(W) 메이크업 아티스트는 "여성들 대부분 정확한 피부톤을 알지 못한 채 화장하는 경우가 많다"면서 "돋보이기 위해서는 자신의 피부톤에 맞는 컬러를 아는 것이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양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전한 쿨톤과 웜톤의 체크방법은 간단하면서도 쉬웠다.
쿨톤의 경우 △햇볕에 장시간 있으면 빨갛게 익는다 △실버주얼리가 잘 어울린다 △핑크계열 립스틱이 더 잘 어울린다 △피부색이 하얀편이고 화장을 지우면 창백해 보인다 △노란색보다 핑크색 계열이 피부톤에 잘 어울린다
이에 반해 웜톤은 △햇볕에 장시간 있으면 쉽게 탄다 △골드주얼리가 잘 어울린다 △피치계열 립스틱이 더 잘 어울린다 △피부색이 혈기있는 편이고 얼굴 피부톤이 대체로 황색인 편이다 △핑크색보다 노란색이 더 잘 어울린다
총 각각 5가지의 항목 중 각자에게 맞는 부분이 더 많은 쪽이 자신의 피부톤이라고 보면 된다.
그러면 정리차원에서 화장법까지 짚어본다.
쿨톤은 블루나 핑크계열의 쉐도우와 치크, 립을 사용하면 얼굴색을 살리는 데 도움이 된다. 지나치게 하얗게 드는 화장을 피하는 게 좋다. 최대한 피부톤에 맞춰 자연스러움을 강조하는 것이 쿨톤을 지닌 이들이 명심할 부분이다.
웜톤은 피부색에 브라운이나 옐로우 계열의 색상 등 따뜻한 색상을 사용하는게 적합하다. 브라운계열로 눈매를 강조한 세미스모키로 입술과 치크는 누드톤으로 세련된 느낌을 주는 화장을 하는게 웜톤의 피부를 지닌 이들에게는 만점 화장법이라 볼 수 있다.
김효섭기자 seop@wowtv.co.kr
한국경제TV 주요뉴스
ㆍ당신은 쿨톤인가요 웜톤인가요
ㆍ"그리스 사태는 일본식 장기전으로 간다"
ㆍ지폐속 그림 다 아는 사람 손 들어봐
ㆍ[포토]허경영 공중부양의 비밀 밝혔다더니... 황당한 이색마케팅 눈길
ㆍ[포토]"헉, 레알 한효주야?" 과거사진 공개에 깜짝 놀란 네티즌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효섭기자 seop@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