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한국외대 국제스포츠레저학부 업무 협약 체결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 최고의 스포츠 미디어 기업 ㈜ 엑스포츠미디어(대표이사 우상균)가 운영하는 엑스포츠뉴스와 한국외대 국제스포츠레저학부(학부장 김남수)가 업무 협약을 맺고, 컨텐츠 제휴•스포츠마케팅 공동 연구 등 포괄적인 상호 협력 관계에 돌입했다.
29일 용인에 위치한 한국외대 글로벌 캠퍼스에서 양 측은 업무 협약식을 갖고 컨텐츠 운영, 공동 마케팅, 사업 홍보 등 다양한 부문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엑스포츠뉴스는 글로벌 스포츠 인재들을 양성하고 있는 한국외대 국제스포츠레저학부의 양질의 컨텐츠를 확보하고 한국외대 국제스포츠레저학부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현장 체험과 산업 실습의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
한국외대 스포츠레저학부 재학생들은 엑스포츠뉴스와의 산학 연계를 통해 더 심도 깊고 체계적인 교육의 기회를 받을 수 있으며, 스포츠 미디어 업무를 직접 체험할 수 있게 됐다.
엑스포츠뉴스 역시 우수한 인재들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고, 학생들이 생산하는 다양한 시각의 컨텐츠를 제공받아 독자들에게 더 많은 읽을 거리와 볼 거리를 제공하게 됐다.
협약식에 참석한 엑스포츠뉴스 이성진 이사는 "양 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 스포츠 미디어 및 마케팅 분야의 핵심 인재 육성과 발굴에 함께 나서기로 했으며 이는 한국 스포츠 산업을 한 단계 도약시키는 초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외대 국제스포츠레저학부 김남수 교수는 "양 측이 이번 협약을 통해 서로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국외대 국제스포츠레저학부는 글로벌 스포츠 리더를 키우는 것을 목적으로 2007년 개설됐으며 다양한 스포츠 현장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등 최고 수준의 인재를 양성해 뜨거운 주목을 받고 있다.
주식회사 엑스포츠미디어가 운영하고 있는 엑스포츠뉴스는 지난 2004년 창간 이후 수준 높은 스포츠 컨텐츠를 독자에게 제공하기로 정평이 나있는 스포츠 전문 매체이며, 한경닷컴의 스포츠채널을 도맡아 운영하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