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모리스 담배·금강 구두 디자인 ‘굿’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11 고객만족도 우수기업(KCSI)
담배 산업의 만족도는 흡연으로 인한 건강상의 우려와 담뱃값 인상 가능성이 높아짐에도 불구하고 전년 대비 큰 폭으로 상승했다. 필립모리스(말보로, 72.9점)가 BAT코리아(던힐, 70.5점)와 KT&G(69.5점)를 제치고 지난해에 이어 4년 연속 1위(역대 5회)를 차지했다. 필립모리스 담배는 재구입 의향이 높았고 담배의 향과 필터, 담뱃갑의 포장과 디자인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남성내의는 소재가 우수하고 착용감이 뛰어난 쌍방울이 1위에 올랐다. 흡습·속건 기능을 갖춘 제품이 출시되고 소비자의 개성을 나타낼 수 있는 다양한 디자인이 인기를 끌면서 산업 만족도는 지난해에 이어 상승세를 유지했다. 쌍방울(74.6점)은 좋은사람들(73.2점)과 BYC(71.6점)를 제치고 고객만족도 1위 기업(역대 2회 1위)으로 선정됐다. 쌍방울은 소재와 착용감, 판매원의 서비스 정신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정장구두는 일반적인 딱딱한 제품보다 편안하고 깔끔한 디자인의 제품이 인기를 끌었다. 금강제화(78.9점)는 에스콰이아(71.9점)를 큰 차이로 누르고 올해로 10년 연속 1위(역대 15회 1위)자리를 고수했다. 금강제화는 재구입 의향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고 제품의 수명, 착용감, 디자인, 회사의 신뢰도 부문에서 경쟁사와 비교해 우위를 나타냈다.
캐주얼화는 교환과 반품이 편리한 금강제화의 랜드로바가 9년 연속 1위를 지켰다. 가벼운 착화감과 클래식한 디자인이 여전히 강세를 나타냈다.
산업 만족도도 지난해 대비 큰 폭으로 상승했다. 금강제화의 캐주얼화는 전반적인 만족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을 뿐 아니라 교환 및 반품의 용이성, 구입 편리성 등에서도 경쟁사 대비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