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미니홈피가 10번째 생일을 맞았다.

싸이월드를 운영하는 SK커뮤니케이션은 20일 싸이월드 미니홈피 서비스 10주년을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SK컴즈에 따르면 싸이월드 회원은 총 2600만명. 최근 모바일을 통한 서비스 사용도 월 평균 20% 이상 성장세다. 미니홈피 주간 사용자는 1200만명 이상이며 지난 10년 간 누적 게시물 총 5억 건, 사진 게시물은 100억 건에 이른다.

SK컴즈는 우선 싸이월드 전 회원을 대상으로 미니홈피와 블로그 스킨을 한 달 동안 이용할 수 있는 무료 쿠폰을 지급한다.

또 무료 스킨 이벤트에 소식이 뜸한 일촌을 초대한 사용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SK상품권, 도토리, 싸이월드 BGM듣기 무제한 1개월 이용권 등을 제공한다.

미니홈피 10주년을 맞아 잊혀졌거나 마음에 담아두고 있었던 꿈을 2600만 싸이 회원들과 함께 이룰 수 있는 특별한 기회도 마련됐다.

싸이월드 드림캠페인은 자신의 미니홈피에 기록했던 꿈을 사진을 함께 등록하면 싸이 회원들의 공감과 응원을 통해 최종 1명의 꿈을 실제로 이뤄주는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첩과 모바일 서비스에서도 이벤트가 마련된다.

미니홈피 사진첩에 사진을 1장만 올려도 추첨을 통해 베스킨라빈스 기프티콘, 도토리, 포토상품권 등을 약 3만 명에게 제공한다. 스마트 폰에서 싸이월드 앱을 이용하면 엔제리너스 1+1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이번 미니홈피 10주년 행사의 모든 이벤트는 특별페이지(minihp.cyworld.com/event/10y_event/index.asp)와 스마트폰 싸이월드 앱을 통해 한 달간 이어진다.

이벤트 페이지에서는 자신의 미니홈피에 담긴 다이어리, 사진첩, 동영상, 방명록의 수가 몇 개인지, 자신이 미니홈피 사진첩에 처음 올렸던 사진이 무엇인지 등을 찾아볼 수도 있다.

이태신 SK컴즈 싸이월드 사업본부장은 "지난 10년 간 꾸준히 미니홈피를 사랑해주신 회원들께 감사하다"며 "모바일 서비스 업그레이드 및 해외 서비스 진출 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더 많은 회원들과 소통할 수 있는 싸이월드 미니홈피가 되도록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김동훈 기자 dh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