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은 올 하반기에 예년과 비슷한 규모인 100여명을 신입 사원으로 채용할 예정이다. 정규직을 바로 뽑지 않고 일정 기간 인턴십을 거쳐 선발한다. NHN은 상반기와 하반기에 한 차례씩 인턴을 모집하고 있다.

모집 부문은 △검색 · 포털 · 게임 등 관련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기술' △NHN 한게임의 서비스 사업기획 및 관리 등의 '게임서비스운영' △인터넷 마케팅 사업기획 및 영업,전자상거래 사업기획 및 영업, 온라인컨설팅 등 '이비즈(e-Biz)사업' △NHN이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된 법률자문,정책 이슈 발굴,인터넷 생태계 환경분석,예산 · 회계 관리 등의 '경영지원' 등 총 4개 분야다.

내년 2월 또는 8월 졸업 예정자 또는 경력 2년 미만의 기졸업자만 지원할 수 있다. 전공,성적,어학 성적에 대한 지원 자격 제한은 없다. 전형은 서류심사-면접-인턴십-신입사원 확정 등 순으로 이뤄진다. 면접은 주어진 과제에 대해 발표하는 프리젠테이션 면접과 일반 구술 면접으로 진행된다. 인턴십 기간은 분야에 따라 6주에서 5개월까지 다양하다. 인턴십 기간 중에는 실무 적합성을 가장 중점적으로 평가한다. 인턴십 제도를 통한 신입사원 선발 시스템을 올 상반기부터 본격적으로 도입해 아직 정규직 전환율이 나오지는 않았다. 하지만 최종 인원수를 확정하지 않고 일정 수준 이상의 평가를 받으면 모두 채용한다는 계획이다.

오는 19일까지 서류 접수를 한다. 인턴십 기간은 12월19일부터 내년 1월13일까지다.

김주완 기자 kjwa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