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름, 가스 등 화석연료 사용을 크게 줄이며 건강을 지키는 열회수 공기청정기가 국내 중소기업에 의해 개발됐다.

MBC 건축박람회 (일산 킨텍스 2010녕9월1일~4일) 에 출품하는 SSK (대표 김황호)는 에너지 제로 하우스, 패시브하우스등 에너지절약형 주거 공간 등에 반드시 필요한 에너지회수형 공기청정기-‘리쿠퍼레이터/RecoupAerator (사진) 를 개발 시판한다고 밝혔다.

이제품은 겨울철에 환기시 실내열을 외부공기에 얹어 신선하고 다뜻한 공기를 실내에 공급함과 동시에 실내에 건강에 해로운 각종 가스를 외부로 배출 함으로써 실내공기질 개선 및 에너지 절약형인 친환경 열회수 공기청정기 이다.

열회수 능력이 무려 96%나 된다. 2011녕 2월 일본의 니가타현의 생산공장의 경우 외부 영하의 기온에서 실내열을 98%나 회수하는 능력을 현지 일본인들 앞에서 발휘하여 도저히 믿기지 않는 현실을 시현하였다.

SSK 측은 이 장비가 4계절 항시 필요한 환경 에너지 장비로 증명되는 사실은 에너지제로하우스 홍천 살둔 마을(이대철)-2011년 대한민국 녹색기후상을 비롯하여 남해 독일마을의 패시브하우스, 양지발트하우스, 오포라폴리움, 괴산 미루마을, 횡성, 파주 동백 향린동산 주택등 쾌적하기로 소문난 주거지에 설치된다는 사실이 중요한 근거라고 말하고 있다.

SSK는 다중이용 시설에 자동 CO2측정하여 운전하는 장비 및 구제역, 사스등 신종 바이러스 전염병을 차단하는 제품을 개발하였다고 발표 하였다.

[한경닷컴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