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적 정수기업체인 청호나이스(대표 이석호)는 1993년 설립 이후 앞선 제품력과 신속하고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대표품목인 정수기를 비롯해 공기청정기,비데,연수기,제습기 등 건강과 직결되는 제품을 꾸준히 시장에 출시하면서 헬스케어 시장을 확대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창립 이후 연간 매출액의 7%를 매년 연구 · 개발(R&D)에 투자하고 있다.

1994년 첫 수출을 시작으로 현재는 전 세계 30여개국에 생활가전 제품군을 수출하며 기술력을 전 세계에 알리고 있다. 청호나이스는 2006년 6월 국내 최초로 냉수와 온수는 물론 얼음까지 나오는 '이과수 얼음정수기'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청호나이스 전체 매출의 약 70%를 차지한다. 이과수 얼음정수기는 하나의 냉각기로 제빙과 냉수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정수기에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 시스템은 제빙시간을 단축시켜 효율성은 높이고 불필요한 에너지 소비는 줄인 것이 장점이다. 냉각기를 직접 물속에 담가 얼음을 얼리기 때문에 제빙 기능을 작동시킬 때 주변의 온도에 영향을 전혀 받지 않는 것은 물론 13g의 얼음 12개를 10분에 만들 수 있도록 제빙시간도 단축시켰다.

'신기술 으뜸상' 10년 연속 수상,'퍼스트 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등으로 국내 최고의 품질로 인정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