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0만원대 신도시 도시형생활주택 ‘에스원스마트빌’ 분양마감 임박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동탄 신도시에서 인기리에 분양중인 도시형 생활주택 에스원스마트빌은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특급인기를 누리고 있는 대표적인 수익형 부동산이다.
도시형생활주택·소형 주택·오피스텔은 대표적인 수익형 부동산으로 최근 부동산 시장의 화두이다. 1~2인 가구는 늘어나는데 이들이 거주할 만한 소형 주거공간이 부족한데다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소형오피스텔이나 도시형생활주택 등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 것이다.
소형 부동산 물량의 부족과 더불어 소형주택은 배후수요가 풍부한 입지를 잘 고른 다면 안정적으로 매달 수익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은퇴 시기가 다가오는 베이비붐 세대의 노후 대책으로서 도시형 생활주택 같은 소형주택 투자에 대한 열기는 앞으로도 지속될 전망이다.
동탄신도시는 학생 · 직장인 · 상권 종사자 등 풍부하고 탄탄한 배후 임대 수요층이 확보돼 있는 지역이며, 용인-서울간 고속도로 개통으로 서울까지 30분이면 갈 수 있고, 수도권 고속철도(KTX),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확정, 신설예정인 분당선 연장 동탄역 등으로 편리한 교통환경이 조성된다.
에스원스마트빌 인근에는 복합쇼핑문화공간인 메타폴리스, 동탄의 중심지인 센트럴 파크, 대형마트 등이 위치해 있어 유동인구가 많을 뿐 아니라, 오피스텔에서 도보로 3분거리에 삼성반도체가 있고 1분거리에 IT산업단지가 조성될 예정이라 총 종사자는 대략 12만에 이르러 임대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보인다.
동탄산업단지 인근은 이처럼 넘치는 임대수요에 비해 소형주택·오피스텔의 공급이 턱없이 부족해 ‘동탄 에스원 스마트빌’이 확실한 틈새투자처로 각광받고 있는 것이다. 교통인프라·배후수요·생활편의시설의 삼박자를 두루 갖추고 있어 투자를 하기에 적합한 에스원스마트빌을 미리 알아본 투자자들의 연이은 계약성사로 분양 마감까지는 물량이 얼마 남지 않은 상태이다.
주변 시세는 700~800만원대로 분양가가 1억 2천~5천정도로 형성되어 있지만, 에스원스마트빌은 다양한 옵션 시설 (32인치 LCD TV, 전자레인지,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 인덕션레인지 등등)에 비해 거품이 없는 3.3㎡당 600만원대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한 채에 1억 400~1억1,800만원이라는 실속 있는 분양가도 높은 인기에 한 몫을 하고 있다.
규모는 지하3층~지상12층으로 총 154세대가 공급되며, 도시형생활주택·오피스텔 29㎡~60㎡ 전세대 소형으로 구성된다.
에스원스마트빌은 (주)에스원디엔씨가 시행하고 대한주택보증에서 자금관리 및 분양 보증을 맡으며 시공은 (주)두손건설에서 책임시공한다.
분양문의 1661-8903
[본 내용은 한경닷컴의 편집방향과는 무관하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