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교육의 초 · 중등 영어 전문학원 '주니어랩스쿨'은 전국적으로 760여개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다.

주니어랩스쿨은 영어에 노출되는 시간을 충분히 확보해 풍부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강력한 학습효과를 발휘하는 영어학습 시스템이란 평가를 받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자유로운 수업시간 선택 △전문 랩(LAB)형 영어교실 △진단평가를 통한 개인별 수준 학습 제공 △개인별 언어 습득능력을 고려한 1 대 1 맞춤식 지도 등이 특징이다.

주니어랩스쿨은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주 5회,회당 60분' 수업제로 진행된다. 매일 공부하도록 하는 시스템을 통해 영어노출 시간을 최소 2000시간 이상 늘리고 영어 기본기를 완성하는 것이 목표다. 듣기를 기본으로 '듣고 반복해서 따라 말하기''외워 말하기''요약해서 말하기'로 이어지는 유창성 훈련을 통해 영어의 4대 영역인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를 고르게 발달시켜 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주니어랩스쿨 프로그램은 280여종의 교재를 바탕으로 영어 입문과정인 프리 옐로우(Pre Yellow) 단계부터 중등 심화과정인 퍼플(Purple) 단계까지 7단계(6년) 과정으로 구성됐다. 진단평가를 통해 개인별 학습역량과 학습수준에 맞춰 진도를 이어가고 '형성평가'를 통해 매월 학습목표 달성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형성평가는 학습성취도를 각 언어 영역별,스킬별로 측정함으로써 학습자의 언어능력을 확인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토플의 iBT 방식과 같은 온라인 평가는 음성인식 시스템을 활용,말하기 영역도 평가하기 때문에 공인인증 시험에 대비하는 효과도 있다. 홈페이지를 통해 시험 결과를 과학적으로 분석한 통계자료를 제공한다. 한솔교육 관계자는 "오랜 연구개발 끝에 만들어진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주니어랩스쿨 전용 교재를 통해 내신 성적은 물론 각종 영어시험에 대비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