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W스탁킹 실전투자] 일본 수혜주 집중 투자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경제TV가 개최하는 '제6회 WOW스탁킹 실전투자대회'가 매매 11주째를 맞고 있다.
지난 주 국내 증시는 외국인의 지속적인 매수로 코스피가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고 코스닥도 연속 상승세를 이어갔다. 이에 따라 실전투자 참가자들의 수익률도 크게 높아지고 있다.
이종일 한국투자증권 차장(eBusiness본부 e고객부 eFriendAir 팀장)은 휴켐스와 내쇼날푸라스틱 등이 상승세를 이어가며 누적수익 29.46%로 1위를 달리고 있다.
이 차장은 실적호전주에 대한 종목별 매매로 꾸준히 수익을 올리고 있다. 생산설비 확장으로 높은 성장성이 기대되지만 주가는 저평가됐다는 판단으로 휴켐스에 투자해 16.00%의 평가 수익을 달성하고 있으며, 역시 실적대비 저평가 요인이 부각되는 내쇼날푸라스틱으로 6.5% 누적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다.
한편 김영각 현대증권 투자컨설팅센터 차장도 성장성을 겸비한 코스닥 종목에 대한 집중 투자로 수익률 2위를 유지하고 있다. 중장기 보유 중인 오성엘에스티를 비롯해 삼화콘덴서, 유니드, 에프에스티 등을 매매하며 누적수익률 24.79%를 기록했다.
김 차장은 일본지진에 따라 상대적인 수혜가 기대되는 종목을 선별매매해 안정적인 수익을 올릴 수 있었다고 밝혔다. 기존 종목 중에서 태양광 산업 발전이 지속될 것으로 기대되는 오성엘에스티를 보유한 가운데 부품 조달 차질에 따른 반사이익이 기대되는 삼화콘덴서에 투자해 높은 수익을 올리고 있다.
한편, WOW스탁킹 실전투자대회 참가자들의 실시간 거래내역은 한국경제TV 와우넷 홈페이지 WOW스탁킹(http://king.wownet.c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실시간 거래내역을 휴대폰 문자로도 받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