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는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로 시장을 선도하는 '넘버 원' 신용카드 회사다. 신한카드가 최고의 신용카드 브랜드로 올라설 수 있었던 첫 번째 비결은 시장의 트렌드와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개발한 다양한 상품에 있다.

신한카드 상품 중에는 국내 최초 여성 특화상품인 '레이디 카드'에서부터 40~50대 중 · 장년 고객을 위한 '4050 카드'에 이르기까지 성별 · 나이별로 고객들이 원하는 서비스를 넣은 다양한 상품이 마련돼 있다.

'하이 포인트 나노'와 'S 모아 카드'는 포인트 특화상품이며,'생활애(愛)카드'는 일상 생활에서 다양한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신용카드다. '프리미어 카드' '에이스 카드' '더 베스트 카드' 등은 초우량고객(VVIP)을 위해 개발한 카드다.

신한카드는 이와 함께 생활 서비스 사이트 브랜드인 '올 댓 서비스'를 운영하면서 쇼핑 여행 레저 공연 골프 분야에서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신한카드 러브 콘서트'가 대표적인 예다. 이 콘서트의 특징은 대전 대구 광주 부산 등 전국을 돌며 콘서트를 한다는 것이다. 각종 문화시설이 수도권에 집중된 탓에 지방 고객들이 소외되고 있다는 판단에서 기획한 것이다.

회사 관계자는 "소수가 아닌 1500만명 고객 모두가 다양한 문화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배려하기 위해 전국 콘서트를 준비한 것"이라며 "신한카드가 부산 국제영화제의 메인 후원사로 참여하는 것도 이런 이유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신한카드는 전국 콘서트 외에도 지난해 '빌리 엘리어트' '라보엠' '맥베스' 등 다수의 문화예술 공연을 후원했다.

신한카드는 축구장과 야구장 등을 찾는 '스포츠 마니아'에게 많은 혜택을 주고 있다. 입장권 할인은 물론 응원도구도 제공하고,고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했다. 신한카드는 영등포 타임스퀘어 아트홀,명동예술극장,남산 N서울타워 등지에 신한카드 브랜드존을 설치,고객들이 즐길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기업문화가 이 같은 서비스를 가능케한 원동력"이라며 "고객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여 고객의 라이프 파트너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